주방용품

[OXO.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파인애플 쉽게? 자르는 도구. 리뷰.

LaMo 2020. 12. 15. 10:11
300x250

OXO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용품을 포스팅해 봅니다!^^ 바로 OXO 옥소 SOFT WORKS 소프트웍스 파인애플 슬라이서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파인애플 손질은 10번도 안 해본 것 같은데요. 캔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먹기 좋게 잘려있는 걸 주로 구매해서 먹지 바로 과일을 사서 손질은 거의 안 해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파인애플을 직접 잘라먹어야 하는 일이 생겨 이렇게 리뷰를 해봅니다. 마지막으로 파인애플을 직접 자른 게 한 10년은 넘은 것 같고 그다지 쉬웠던 기억은 안 나기에 도구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게 파인애플 슬라이서. 금액은 배송비 포함 만원 안 넘은 것 같아요.^^ 파인애플 슬라이서 없어도 되지만 이왕 손질할 거 새로운 문명의 도움을 받고자..ㅎㅎ 코로나로 시간 대부분을 집에서 보내니 주방에 자주 있고 그러다 보니 주방용품에 욕심이 가네요. ㅎㅎ

 

파인애플 슬라이서 패키지.

패키지는 단순합니다. 따로 박스가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끔 종이 박스 포장이 과한 제품들이 있는데 처리하기도 힘들고 환경에 안 좋죠?^^

 

정말 이렇게 간단한 거니?!

패키지 뒷면에는 사용 설명이 있습니다. 음... 정말로 이렇게 간단한지는 직접 해봐야겠죠? ㅎㅎ

 

심플한 디자인.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색상이 노란색, 흰색 두 종류가 있었는데요. 제가 구매한 곳에서는 색상이 랜덤 배송이라고 되어있었습니다. 흰색을 원하긴 했지만 노란색도 좋은 것 같습니다. 뭔가 형태가 자전거 공기 펌프 같기도 하고 뚫어 뻥 같기도 하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이라고 하니 믿어 봅니다.^^

 

디테일 컷.

손잡이 중심부에는 깨알같이 로고가 박혀있어요. 로고가 크지 않고 작게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 커터 부분은 ABS 수지 재질이지만 날카로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손잡이는 분리가 됩니다. 나중에 파인애플을 뺄 때 손잡이를 분리해 줘야 해요.^^

자 이제 그럼 한번 사용해 볼까요?^^

 

먼저 파인애플 위쪽 부분을 칼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는 슬라이서를 옆에 대고 파인애플 높이를 눈으로 확인해 주세요. 나중에 슬라이서를 집어놓고 멈춰야 할 위치를 눈 끔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다음은 슬라이서 아래 커터 부분을 파인애플 중심에 꼽고 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빙글빙글... 손잡이 그립감은 좋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힘을 주며 돌려줘야 하네요.^^:; 돌려주며 눈 끔 위치를 확인하고 어느 정도 끝에 다다르면 손잡이를 당겨줍니다.

 

음.. 이 부분은 좀 애매한데요. 파인애플이 쉽게 당겨지지 않더라고요. 혹시 제가 너무 깊숙이 돌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좀 힘을 많이 줘야 파인애플이 빠지더라고요. 이 부분은 제가 파인애플 슬라이서를 처음 사용해 봐서 미숙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아요. 윗부분은 괜찮은데 아랫부분은 다 좀 부서졌네요.^^;;;

 

내 파인애플....

손잡이를 열고 잘린 파인애플을 빼봅니다. (...) 음 제가 실수한 건지 원래 그런 건지 아니면 파인애플이 좀 물렀는지 모르겠는데 상태가...ㅎㅎㅎ 음... 그래도 어차피 파인애플 차 만들려고 한 거여서 상관없지만 좀 더 숙련이 필요할 듯합니다. ㅎㅎ

 

넌 누구니...

그래도 파인애플 덩어리는 괜찮네요. 과즙도 많이 모여있고 공간도 많아 파티 때 칵테일 그릇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요. 보시는 것과 같이 중앙 심지가 잘 보존되어 있네요. 껍질이 이렇게 두꺼웠나?^^;;;; 음 껍질은 따로 손질해야겠네요. ㅎㅎ 아무래도 슬라이서 날 사이즈가 정해져 있어 날 범위에 벗어나는 부분은 따로 손질이 필요합니다. ㅜㅜ

 

파티 때 칵테일 그릇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장점

· 주방에 디자인 제품 하나 추가.

· 잘 사용하면 편할 듯.(단 언제 잘 사용할지 모름.^^;;;)

 

단점

· 슬라이서 있어도 파인애플 까시에 찔림.

· 숙련이 필요함.

 

이상 OXO 옥소 SOFT WORKS 소프트웍스 파인애플 슬라이서 리뷰입니다!^^

 

아래 포스팅은 위 파인애플을 사용한 파인애플 차 도전기 포스팅입니다!^^ 구경 와 주세요~^^

2020/12/15 - [음식&카페&식당] - [HOW TO] 몸에 좋은 파인애플 차 만들기.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

 

[HOW TO] 몸에 좋은 파인애플 차 만들기.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파인애플 차는 다양한 비타민 효소가 풍부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 기관지

review-review-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