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세라마 브라이트. 쿡탑 클리너] HOW TO. 인덕션 & 하이라이트. 새것처럼 쓰기.

LaMo 2020. 11. 30. 20:47
300x250

 

CERAMA BRYTE. 세라마 브라이트. COOKTOP CLEANER. 쿡탑 클리너.

 

안녕하세요! 요즘 인덕션이나 하이라이트가 설치되어있는 아파트가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에 이사 들어올 때 조리기기가 없어서 인덕션+하이라이트를 설치했습니다.^^ 가스가 화력이 세서 좋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불을 많이 무서워해서? 인덕션+하이라이트로 설치했습니다. ㅎㅎ 인덕션의 장점은 화재 위험이 적고 '청소하기가 쉽다'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CERANA BRYTE 세라마 브라이트 COOKTOP CLEANER 쿡탑 클리너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집에서 LG전자 DIOS 인덕션+하이라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치했을 당시 기사님이 샘플로 주셨던 세제가 다 떨어져서 동일한 제품 용량 큰 걸로 구매를 했습니다.^^

 

 

세라마 브라이트 용기 앞뒷면.

 

제조는 미국에서 했고 SCHOTT CERAN 쇼트 세란(인덕션 상판 회사)에서 인증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ㅎㅎ 인덕션 상판뿐만이 아니라 기름때가 있는 곳, 욕실 석회질, 비누 얼룩 제거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네요. 강스테인리스 가전은 된다고 되어있는데 스테인리스 가전은 안됩니다.^^;;

 

그럼 한 번 저희 집 인덕션 상판 상황을 볼까요?^^ 음... 아래 사진과 같이 나름 설거지할 때 행주로 닦아주긴 하는데 시간이 좀 지나면 묵은 때, 기름때가 많이 남습니다.^^;;;

 

 

인덕션 상판 세정 전.^^;;;

 

그럼 이제 닦아 볼까요?^^

 

 

세척 전 인덕션 상판. 상판 위에 내용물을 뿌려줍니다.

 

물기를 어느 정도 닦은 인덕션 상판에 제품 용기 내용물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천이나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질러 줍니다. 저는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문질러 줬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빈 곳 없이 꼼꼼하게 도포되게 잘 문질러주세요!^^

 

 

내용물이 잘 도포되게 전체적으로 문질러줍니다.^^

 

여기저기 잘 문질렀으면 도포된 액체가 굳을 때까지 기다려줘야 해요. 아래 사진처럼 액체가 묻어나면 안 됩니다!^^;; 저는 액체가 다 굳을 때까지 대략 10~1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액체가 굳으면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인덕션 상판이 백색으로 덮입니다. ㅎㅎ

 

 

액체가 묻어나면 좀 더 기다려야 해요! 다 굳으면 상판이 백색으로 덮입니다.^^

 

다 굳었으면 깨끗한 타월로 닦아내면 됩니다. 저는 행주로 닦아 주었어요. 세제가 굳어서 약간 힘을 줘가며 닦아줘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물을 묻히지 않고 마른 상태로 닦아 줘야 합니다. 물을 묻히고 닦아주면 나중에 물 자국이 상판 위에 남더라고요.^^;;

 

 

부드러운 타월로 닦아줍니다!^^

 

기름때와 묵은 때가 굳은 세제와 같이 닦이는 것 같아요. 제가 세제를 좀 많이 도포했었는지 굳은 하얀 가루가 엄청 나옵니다.^^;;; 굳은 세제를 다 닦아주니 엄청 깨끗해진 인덕션 상판이 그 모습을 보이네요! ㅎㅎ

 

 

깨끗해진 인덕션 상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확인해 봅니다. 확실히 비교가 안되게 깨끗해졌어요!^^

 

 

기름때 묵은때가 다 사라졌어요!^^

 

아래 사진에 세정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았어요! 인덕션 상판 때도 없어지고 광택을 되찾았습니다! 매일은 닦아주기 힘들지만 일주일에 한 번 정도나 기름진 음식 조리 후 세정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과장을 좀 보태서 정말 새것처럼 변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인덕션 부분은 확실히 깨끗해졌는데 하이라이트 부분은 살짝 흠이 있네요. 하이라이트에 뚝배기를 사용했었는데 긁힌 건지 탄소가 아래 달라붙은 건지 모르겠지만 약간 아쉽네요. 이건 안 되는 거니? ㅜㅜ

 

 

세정 전후 사진. 거의 새것 같습니다.

 

장점

· 인덕션 상판을 새것처럼 만들어 줌.

 

단점

· 조리하는 요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인덕션을 새것처럼 사용하려면 자주 닦아야 함.^^;;;

· 상판에 따라 안 닦이는 부분도 있음.

· 가격이 좀 비쌈.

 

이상 CERANA BRYTE 세라마 브라이트 COOKTOP CLEANER 쿡탑 클리너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