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HOW TO] 몸에 좋은 파인애플 차 만들기.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

LaMo 2020. 12. 15. 15:49
300x250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파인애플 차는 다양한 비타민 효소가 풍부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 기관지를 보호하고 비타민 C 섭취를 도와주는 최적의 음료입니다!^^ 파인애플 차를 만드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오늘 저는 파인애플과 설탕만 이용하여 만드는 제일 간단한 법을 포스팅해 봅니다. ㅎㅎ 사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저도 처음 해봅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파인애플과 설탕. 설탕은 백설탕이나 흑설탕 무관합니다. 설탕 대신 꿀을 넣는 레시피도 있는데요. 저는 백설탕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파인애플과 백설탕.

먼저 파인애플을 잘라줘야겠죠?^^ 지난번에 포스팅한 OXO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를 사용해 파인애플 속을 발라줍니다. ㅎㅎ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리뷰는 포스팅 맨 아래 링크에 올려놓겠습니다!^^

음...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처음 사용해 봐서 결과물이 좀 실망스럽죠? ㅎㅎ 그래도 차 만들 용 이기에 웃으며 넘어갑니다. 허허허

 

파인애플을 약 0.5cm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슬라이서는 정해진 크기로만 잘라주기에 껍질 부분에 붙어있는 속은 따로 썰어주었습니다.^^;;;

 

파인애플을 0.5cm 크기로 잘랐다면 유리용기에 담아주세요. 저는 1800ml 유리용기에 담았는데요 거의 반까지 차네요. 설탕을 넣고 저어줘야 해서 좀 넉넉한 사이즈 용기를 준비했습니다.^^ 아 그리고 유리용기를 사용 전에 열탕 소독해 주는걸 꼭 잊지 마세요!!^^

 

자 이제 설탕 투입 고고! 비율은 파인애플 1 : 설탕 1로 넣어줍니다. 1:1 쉽죠?^^ 설탕을 넣으면 파인애플에 닿자마자 바로 녹아 미리 비율을 맞추지 않으면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실 집에 저울이 없어서 눈대중으로 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주방저울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ㅎㅎ 설탕 투입은 백종원 씨처럼!

 

설탕을 넣은 후 파인애플이 잘 먹도록 숟가락으로 잘 휘저어 줍니다.^^

 

잘 휘저으면 아래 사진처럼 거품이 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과 설탕이 잘 섞였다면 용기를 닫아주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너무 추우면 설탕이 안 녹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ㅎㅎ 보관기간은 레시피마다 다른데 보통 3-5일 후면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은 3일이 지난 파인애플 청입니다.^^ 점검 차 한번 맛보기로 했어요. ㅎㅎ

 

자 유리잔을 준비하고 2-3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뜨거운 물을 넣고 저어주면 끝!^^

 

음.. 예상하던 비주얼과 약간 다르지만... 마셔봅니다. ㅎㅎ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맛은 괜찮았습니다. 약간 설탕이 부족한 느낌이 들지만 이건 제가 저울 없이 비율을 맞춰서 그런 것 같아요. 설탕을 더 넣어도 될 뻔했네요. ㅎㅎ 파인애플 청을 더 넣고 마시니 맛있습니다!!^^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 실패는 아니지만 막 엄청 성공한 거 같지도 않고 애매하네요. ㅎㅎ 다음에는 꿀로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햇빛아래 파이애플 차 사진 두 컷!^^

이상 홈메이드 파인애플 차 도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위 OXO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리뷰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방문해 주세요~^^

2020/12/15 - [주방용품] - [OXO.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파인애플 쉽게? 자르는 도구. 리뷰.

 

[OXO. 옥소. 파인애플 슬라이서] 파인애플 쉽게? 자르는 도구.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용품을 포스팅해 봅니다!^^ 바로 OXO 옥소 SOFT WORKS 소프트웍스 파인애플 슬라이서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파인애플 손질은 10번도 안 해본 것 같은데요. 캔이나

review-review-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