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슈와츠 코리아. 디지털 전자저울] 깔끔한 디자인의 가정용 정밀 저울. SCH-2071C. 리뷰.

LaMo 2020. 12. 20. 19:02
300x250

SCHWARZ KOREA 슈와츠 코리아. DIGITAL ELECTRONIC SCALE 디지털 전자저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용품 하나 포스팅해 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 머무는 날이 많아 집에서 요리할 일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다 보니 주방용품에 관심을 계속 갖게 되고 좀 더 전문적?으로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군요. ㅎㅎ 그래서 우선 가장 필요해 보이는 저울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저울은 SCHWARZ KOREA 슈와츠 코리아DIGITAL ELECTRONIC SCALE 디지털 전자저울 SCH-2071C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 종류가 있고요 저는 화이트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할인가로 구매해서 배송비 포함 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어요. 다른 가정용 저울도 많았는데 디자인이 깔끔한 걸로 정했습니다. 타사 제품 중 비슷한 디자인에 LCD 화면이 아니라 LED 디스플레이로 더 깔끔한 제품이 있었는데 가격이 두배여서 슈와츠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박스 앞 뒷면.

사이즈는 20cm x 14cm x 1.5cm이고 무게는 370g입니다. 크기가 작고 무겁지 않아 택배 박스가 아닌 뽁뽁이 봉투에 담아져서 받았습니다.^^ 슈와츠 코리아 디지털 전자저울은 무게뿐만 아니라 부피(ml) 계량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크게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나중에 실험을 해봐야겠어요. ㅎㅎ 저울은 1kg까지 중량을 잴 수 있습니다. 그 보다 무거운 중량을 재면 'EEEE'라고 에러 표시가 나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자저울 상·하부.

전반적인 디자인은 깔끔하고 좋습니다. 상부에는 LCD 디스플레이와 양쪽으로 UNIT 단위 변경 버튼과 전원 ON/OFF·TARE 버튼이 있어요. OFF는 크게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OFF 버튼을 눌러도 안 꺼지는 것 같고 저울을 60초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거든요.^^;;; TARE 버튼은 영점 기능으로 그릇을 올리고 잴 때 그릇 무게를 빼고 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에 달걀을 갖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건전지와 저울 하부 건전지 넣는 곳.

제가 구매한 곳에서는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받은 건전지를 저울 하부에 위치한 건전지 넣는 곳에 넣어주면 됩니다!^^

+부분이 밖을 향하도록 넣어주세요!^^

건전지를 넣고 다시 닫아주면 준비는 끝입니다!^^ 한번 기능을 살펴볼까요?^^ LCD 디스플레이 왼쪽에 위치한 UNIT 버튼을 눌러주면 무게(g) 혹은 부피(ml)가 설정 가능합니다.

UNIT 단위 버튼으로 g과 ml 설정이 가능합니다!^^

달걀 무게를 한번 재볼까요?^^ 단위를 g으로 설정하고 달걀을 저울 위에 올려놓습니다.^^ 왕란이라 그런지 좀 크네요! ㅎㅎ

무게가 69g으로 나오네요! 이번에 왕란을 처음 사봤는데 생각보다 크네요. ㅎㅎ

왕란의 무게는 69g 입니다!^^

다음은 TARE 기능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실험해볼 종지를 올려놓으면 무게가 106g이라 표시가 나오네요. 이 상태에서 TARE 버튼을 누르면 저울의 숫자가 '0', 영점으로 맞춰집니다.^^ 그럼 위의 달걀을 다시 올려 볼까요?^^ 

짜잔~!! 달걀을 종지 위에 올려놓으니 무게는 69g! 달걀의 무게만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TARE 버튼을 사용한 달걀 무게.^^

종지를 빼면 -105g이 되네요. 엇 아까는 106g이었는데.^^;;; 흐흠... TARE 버튼을 또 한 번 눌러주면 다시 영점으로 리셋이 됩니다.^^ 

TARE 버튼을 눌러주면 영점으로 리셋이 됩니다!^^

장점

· 깔끔한 디자인.

· TARE 영점 버튼 기능.

 

단점

· 생각보다 예민한 저울. 입으로 불어도 무게 측정.^^;;;

· 1kg 이상은 계량 불가함. 대다수 다른 가정용 저울도 마찬가지 임.

 

이상  SCHWARZ KOREA 슈와츠 코리아 DIGITAL ELECTRONIC SCALE 디지털 전자저울 SCH-2071C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