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Slunch Factory. 슬런치 팩토리] 상수역. 채식 레스토랑. 리뷰.

LaMo 2022. 10. 2. 13:06
300x250

Slunch Factory. 슬런치 팩토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수역 인근에 위치한 채식 레스토랑 Slunch Factory. 슬런치 팩토리 포스팅해 봅니다.^^ 마포 새빛 문화숲 공원 구경하러 왔다가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간단히 브런치를 하기 위해 들린 곳이에요. 상수역에서 공원 가는 길목에 있어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블루리본 스티커가 붙여있어 믿고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ㅎㅎ 나중에 찾아보니 블루리본은 7년 연속받아온 곳이며 2012년부터 채식 레스토랑으로 운영이 되어왔다고 하네요. ㅎㅎ 저는 채식 레스토랑이 우리나라에서 요 근래 3~4년 전부터 나온 줄 알았는데 슬런치 팩토리는 10년 전부터 운영되고 있었네요. ㅎㅎ 대단합니다. 요즘 채식 레스토랑이 몇몇 생기는데 그만큼 채식에 대한 관심사가 많아진 거 같네요.^^


Slunch Factory

슬런치 팩토리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라스트 오더 21:30


입구 아님. ㅎㅎ

문에 블루리본 스티커가 붙여있어 눈길이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은 페이크. ㅎㅎ 입구는 건물 우측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슬런치 팩토리 입구.^^

그럼 한 번 들어가 볼까요?^^ 

내부 모습.

건물 1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 내부 공간이 생각보다 큽니다. 노출 콘크리트 천장에 레일 조명으로 뭔가 전시장 분위기가 나네요. ㅎㅎ

카운터.
좌석이 다양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테이블과 좌석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ㅎㅎ 채식 종류의 다양성만큼 좌석도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선택할 수 있겠네요. ㅎㅎ

작품들도 많이 설치되어 있네요.^^

중간중간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작품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양한 좌석들. ^^

각각의 의자 디자인은 약간 올드해 보이지만 다양한 디자인들의 의자들이 같이 모여 배치가 되니 올드하지 않고 오히려 위트 있어 보입니다.^^ 재미있네요. ㅎㅎ

It's Slunch Time!

그럼 한 번 메뉴를 볼까요?

비건, 락토, 페스코 등 메뉴에 따라 채식 종류가 적혀있어요.^^

사진은 못 찍었지만 채식 종류에 관한 설명이 있었어요. 채식 종류가 다양한 건 알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줄은 몰랐네요. ㅎㅎ 메뉴에는 친절하게 비건, 락토, 페스코 등이 명시되어 있어 채식주의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게 눈에 띕니다. 좋네요. ㅎㅎ

음료 메뉴.

저희는 토마토, 당근 수프 & 치아바타(9,000원), 명란 투움바 파스타(20,000원) 그리고 청포도 생과일 에이드(7,500원)를 주문했네요.^^ 

허용식품 적색육 백색육 어패류 난류 유지류 균류·해조류 및 채소 과일류
플레시테리언
폴로-페스코 -
페스코 - -
폴로 - -
락토-오보 - - -
락토 - - -  
오보 - - - -
비건 - - - - -
프루테리언 - - - - - -

이쯤에서 살펴보는 채식주의 종류 표입니다. ㅎㅎ 처음 접하는 종류도 있네요. 다양한 줄은 알았지만 실제 정리된 명칭은 처음 보네요. ㅎㅎ

반응형

토마토, 당근 수프 & 치아바타.

먼저 토마토, 당근 수프 & 치아바타(9,000원)가 나왔어요. 뜨끈뜨끈하네요.^^

뜨끈뜨끈합니다.^^

치아바타 2조각이 같이 나옵니다. ㅎㅎ

치아바타에 찍어 먹어봅니다.^^

수프에 치아바타를 찍어 먹어봅니다.^^ 우선 빵이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네요. ㅎㅎ 수프는 자극적이지 않고 재료 본연 그대로의 맛 같아요. 취향에 따라 약간 싱겁다고 생각할 수 있을 거 같은데 그래도 맛은 좋습니다!

명란 투움바 파스타.

두 번째로 명란 투움바 파스타(20,000원)가 나왔어요. 비주얼부터가 맛있어 보이네요.^^

맛있네요.^^

파스타면도 괜찮았고 명란이 들어가 소스도 맛있어요.^^

마 인가?

의문의 하얀색 채소가 들어있는데요. 처음에는 무인가 아니면 과일인가 했는데 맛을 보니 아마도 마인 거 같네요. ㅎㅎ파스타와 마의 조화가 굉장히 독특합니다. ㅎㅎ 파스타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잔잔한 맛이에요!^^

청포도 생과일 에이드.

마지막으로 청포도 생과일 에이드(7500원)입니다. 달달하고 시원하니 맛있네요!^^

 

장점

· 비건, 채식 레스토랑을 찾는다면 추천.

·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개성 있음.

 

단점

·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음.

 

이상 상수역 인근 채식 레스토랑 Slunch Factory. 슬런치 팩토리 리뷰입니다!^^


Slunch Factory

슬런치 팩토리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라스트 오더 21: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