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Apple. iPhone]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도전기.

LaMo 2021. 11. 24. 19:32
300x250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도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구매한 Apple 애플 iPhone13 아이폰 13 마이그레이션 도전기를 올려 봅니다.^^ 아이폰 13 언박싱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2021.10.09 - [가전&생활용품] - [Apple. iPhone13] 애플 신형 아이폰 13 레드. (PRODUCT) RED. 언박싱.

 

[Apple. iPhone13] 애플 신형 아이폰 13 레드. (PRODUCT)RED. 언박싱.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끈따끈한 제품 언박싱 해 봅니다!^^ 바로 Apple. 애플의 iPhone13. 아이폰 13입니다! 이번 아이폰 13 시리즈는 iPhone13 mini, iPhone13 Pro, iPhone13 Pro Max로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review-review-review.tistory.com

 

'Migration'은 '이주'라는 뜻으로 기존 아이폰에서 새로운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길 때 사용하는 빠른 시작 기능이에요. 물론 새로운 스마트폰을 처음부터 설치하는 맛(그리고 연락처를 좀 정리하는 맛??^^;;;)이 있지만 가끔은 새로운 스마트폰에 어플을 새로 다시 찾아 설치하고 계속 보고 싶은 사진들을 백업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그레이션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구매한 Apple 애플 iPhone13 아이폰13.^^

자 그럼 한번 새로운 아이폰에 마이그레이션을 해 볼까요?^^

새로운 아이폰 전원을 켜줍니다.^^

먼저 기존 아이폰(사진상 누가 봐도 왼쪽-세월에 많이 다치고 깨진....;;;)과 새로운 아이폰(사진상 오른쪽)을 가까이 두고 새로운 아이폰 전원을 켜 줍니다. 처음 아이폰을 켜면 애플 로고가 '딱' 나옵니다!^^

hello~ 안녕하세요~

오우 저희를 반갑게 맞이해 주는군요.^^ 글꼴과 배경이 맟 이쁘네요. ㅎㅎ '위로 쓸어 올려서 열어'줍니다.

기본 언어 및 국가를 선택해 줍니다.^^

새로운 아이폰의 기본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 언어와 국가를 설정해 주었어요. 저는 '한국어'와 '대한민국'을 설정해 주었습니다. ㅎㅎ

기존 아이폰에 '새로운 iPhone 설정'이라는 화면이 뜨네요.^^

언어와 국가를 설정해 주자마자 '빠른 시작' 기능이 바로 실행됩니다. 그리고 기존 아이폰이 자동으로 새로운 아이폰을 인식하네요. 오호~ 기존 아이폰에 '새로운 iPhone 설정'의 '계속'버튼을 눌러 진행을 합니다.^^

새로운 아이폰 화면에 나오는 움직이는 이미지를 기존 핸드폰으로 촬영해 주면 인식을 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아이폰 화면에 파란색 점들이 패턴을 형성하는 움직이는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이 파란색 패턴이 기존 아이폰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원 안에 들어가도록 카메라 렌즈를 맞춰줍니다.^^ 어쩜 이런 파란색 패턴도 이렇게 멋있을 수가!!!!^^

새로운 아이폰에서 나오는데로 데이터 전송을 시작하면 되요.^^

그러면 새로운 아이폰에 데이터 전송에 관한 설정 사항들이 나옵니다. 원하는 설정을 선택해 주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전송 완료!^^

기존 스마트폰에 있는 데이터 크기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전송 시간이 많이 상이합니다. 전 데이터가 많지 않았는데도 대략 6~7분 이상 걸렸던 것 같네요.^^ 다른 리뷰를 보니 30분 이상 걸리는 분도 있는 듯합니다. ㅎㄷㄷ

기존 아이폰 데이터에 대한 설정을 마무리하면 마이그레이션은 끝!^^

대이터가 다 전송되고 나면 기존 아이폰에 대한 설정을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기존 아이폰을 초기화할지 아니면 그냥 놔둘지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우선 초기화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기존 데이터를 유지시켰어요. 혹시 모를 에러를 방지하기 위헤....ㅎㅎ

새로운 아이폰에 앱들이 새롭게 설치되고 있습니다. ㅎㅎ

애플 아이디로 연동이 되기에 기존 아이폰에 있던 앱들이 새로운 아이폰에 설치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도 만약 앱이 많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ㅎㅎ 

반응형

앱 설치가 완료되면 SIM카드를 옮겨줍니다.^^

저는 아이폰만 구매했기에 기존 아이폰에서 SIM 카드를 새로운 아이폰에 옮겨 줍니다!^^

새로운 아이폰에 옮기면 진짜 끝~!

SIM 카드를 새로운 아이폰에 이식? 해주면 진짜 끝! SIM 카드를 설치하고 바로 전화가 가능하지는 않고 조금 시간이 지나니 제대로 작동을 합니다.^^

 

엄청 간단하죠??!!^^

 

다른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리뷰를 보니 간혹 마이그레이션 도중 에러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중 몇몇 예는:

- 새로운 아이폰에 용량 부족에 의한 정지

- 기존 아이폰과 새로운 아이폰의 iOS 버전이 다를 때

- 카카오톡 데이터가 전송이 안 되는 경우

등 몇몇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다행히 저는 문제 가 없었지만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아이폰을 동일한 iOS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용량을 미리 확인하고 카카오톡의 메시지들은 미리 백업해 놓는 게 좋겠죠?^^

정말 간편한거 같네요.^^

장점

· 간편하고 빠르게 기존 아이폰의 데이터가 새로운 아이폰으로 전송됨.

 

단점

· 간혹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음.

 

이상 Apple 애플 iPhone13 아이폰 13 마이그레이션 도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