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Apple. iMac 27형] 아이맥 27인치. 사용 후기. 리뷰.

LaMo 2021. 11. 2. 01:44
300x250

Apple. 애플. iMac 27. 아이맥 27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 제품 사용 후기 올려 봅니다!^^ 올해 초에 Apple. 애플. iMac 27. 아이맥 27형을 구매하게 되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 구입한 맥북프로를 계속 사용하다 올해 초에 아이맥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금액은 27인치의 경우 200만 원 중반부터 시작하고 사양에 따라 몇백만 원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애플 사이트에서 재미 삼에 최고 사양으로 맞추면 얼마가 드는지 해봤더니... 천만 원이 넘네요... ㅎㄷㄷ... 저는 기본 모델에서 적당히만 사양 조정하는 걸로...ㅎㅎ 애플 사이트에서 원하는 기기 사항을 정한 후 결제하면 중국에서 조립하고 포장하여 배송되는 시스템입니다. 저의 경우 배송은 DHL로 안전하게 받았고 대략 2-3주가 걸린 것 같네요.ㅎㅎ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아이맥 패키지 전면.

패키지 박스 크기가 꽤 큽니다. 무게도 상당하네요. 기기 자체가 대략 9kg이라고 하니 패키지 박스는 12~14kg 정도 할 것 같습니다.^^

아이맥 패키지 배면.

개봉 스티커를 뜯어 줍니다^^

개봉 스티커를 뜯어 줍니다.^^

외부 전면 이미지의 크기와 똑같아 보이는 아이맥이 숨겨져 있습니다!^^ 포장도 스티로폼으로 잘 보호되어 있는 것 같네요.^^

전면 이미지 크기와 동일해 보이는 기기.
스티로폼에 잘 껴져있네요.^^

반응형

포장이 참 많습니다.^^;;;

포장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ㅎㅎ 스크린 비닐까지 벗겨내면 끝!^^

아이맥 27형 전면.

디자인이 정말 심플해서 좋아요!!!^^

아이맥 27형 배면.

배면 역시 심플합니다. 배면의 곡면과 알루미늄 재질이 정말 고급스럽네요.^^

애플 로고.^^

배면 상부에 애플 로고와 깨알같이 마이크가 있습니다.^^

배면 하단 전원 버튼.^^
배면 하단 연결 포트.

전원 버튼과 연결 포트도 간결하게 잘 배치되어 있어요.^^

전원 코드.

다른 구성품으로 전원 코드와 키보드, 마우스가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패키지.
패키지 구성품.^^

부품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 주면 끝!!^^ 이 아니라 세팅을 시작해야 합니다. ㅎㅎ;;;

세팅완료!!^^

맥을 사용해보니 부팅 시간이 매우 빠르고 화면 색상도 밝아 좋습니다. 맥을 사용하다 일반 모니터 색상을 보면 눈이 침침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ㅎㅎ 화면이 커서 처음에는 조금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마우스 커서 찾기가 힘들더라고요.ㅎㅎ 하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오히려 작은 화면은 보기 힘들답니다.^^;;;

 

이전에도 맥을 이용하셨다면 이전에 사용하던 앱스토어 앱들은 애플 아이디로 접속하면 바로 아이맥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앱을 다시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저의 경우 평소에 Dropbox를 사용하기에 새로운 아이맥에 Dropbox를 깔자마자 바로 작업이 가능했어요.^^

 

마우스의 경우 저는 애플의 Magic Mouse 매직 마우스를 잘 사용하지 않아 로지텍 마우스로 바로 교체했습니다.ㅎㅎ 제가 작업 시 스크롤과 스크롤 버튼을 많이 사용하는데 매직 마우스는 이 부분이 좀 불편하더라고요.ㅎㅎ 이건 작업 환경에 따라 다르니 평가에서 제외하겠습니다.^^;;;

 

몇 개월 사용을 해보니 그래픽 툴이나 영상작업은 정말 부드럽게 잘 굴러갑니다. 3D 프로그램도 크게 문제가 없으나 가끔 버벅거리고 렌더링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좀 오래 걸리네요. 나름 좋은 사양을 선택했는데...^^;;; 3D 게임도 실행해 봤습니다. 비록 맥용 게임이 많지는 않지만 액간 과부하가 걸리는지 펜 소리도 많이 나고 가끔 멈추기도 합니다. 음... 맥은 역시 게임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네요. ㅎㅎ 아님 제가 세팅을 잘 못했거나 너무 사양이 높은 게임을 했거나... 믿거나 말거나... 맥으로는 작업만 하기로....

 

맥에 또 다른 단점은. 요즘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국가기관이나 은행 사이트 접속 시 원활하지 않은 부분이 아직까지 있습니다. 물론 Parallels 패러렐즈를 설치하여 Windows를 까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그것 외에는 정말 좋습니다. ㅎㅎ

 

장점

· 디자인의 심플함.

· 기존 애플 기기 및 타 애플 기기와의 연동성.

· 빠른 시작과 종료.

· 뛰어난 색상.

 

단점

· 금액.

· 국내 사이트와의 호환성 - 인증서 관련

· 3D 게임 사용에는 부적합해 보임.

 

이상 Apple. 애플. iMac 27. 아이맥 27형 사용 후기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