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여행

[Apple 여의도] 애플스토어 IFC점. 방문. 리뷰.

LaMo 2021. 3. 24. 10:32
300x250

Apple 여의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2월 말에 개장한 국내 Apple Store 애플스토어 2호점 Apple 여의도 방문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며칠 전 애플 제품 하나가 필요해서 인터넷 주문을 하려다가 바람도 좀 쐴 겸 여의도에 가봤습니다! 평일 오후에 시간이 되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사람이 많은 주말은 피하려고 평일 오후를 택했는데... 저와 같은 생각을 갖은 분들이 많습니다! ㅎㅎ

애플 로고와 주 출입구.

Apple 여의도, 애플스토어 2호점은 1호점 Apple 가로수길과 다르게 IFC몰 L1층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전체적인 분위기는 가로수길보다 좀 아쉽지만 주변에 직장인들이 많아 위치적으로는 좋은 거 같습니다.^^

예약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Apple 여의도는 예약을 해야 들어갈 수 있어요. 저희는 방문 시 그걸 몰라서 현장에서 예약을 했는데요.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30분 후에 방문이 가능했습니다. 입장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으며 방문 고객이 상담사와 1대 1 대면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주출입구에서 보는 매장 내부.

Apple 가로수길점 내부가 정사각형의 형태라면 여의도는 직사각형의 행태를 하고 있습니다. 가로수길 매장보다 더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입니다. 아무래도 IFC몰이 지하라서 그런지 화이트 박스를 연상시키는 것 같아요. 주출입구 정면으로는 큰 스크린이 애플 제품을 홍보하고 있어요.^^

주출입구 왼쪽 창에서 보이는 매장 내부.

평일이라 방문객이 많지 않아 다행입니다. 매장 밖 바닥 스티커와 레일만 봐도 주말에 사람이 엄청 모일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

주출입구 오른쪽 창에서 보이는 매장 내부.

제가 방문했을 때는 상담사들은 모두 청색의 상의를 입고 입습니다. 밖에 보안 요원의 경우 하얀색을 입고 있었어요. 구분하기 쉽죠?^^

이제 곧 들어갑니다!!!^^

정해진 시간이 다되어 입장을 기다립니다. 온도 체크하고 간격 맞추어 기다리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들어갈 때 손 소독 한번 해주고 마스크는 상시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메인 스크린과 매장 내부.

방문객이 많아 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어요.^^;;; 전반적인 분위기만 보여드립니다!^^

중앙 긴 복도 양쪽으로 우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요.

긴 직사각형 공간을 가로지르는 중앙 복도 양쪽으로 전시 매대가 배치되어 있어요. 우드 마감 테이블로 가로수길점과 동일한 거 같습니다. 천장에는 넓은 바리솔 조명과 포인트 다운라이트가 공간을 포근한 색으로 만들어 주고 있어요.^^

IMac과 IMac PRO. IPhone. IPad 등을 볼 수 있어요.

애플 스토어에서는 상담사들을 전문가 '스페셜리스트'라고 부르네요. 스페셜리스트와 같이 제품을 구경하고 상담받고 구매까지 같은 스페셜리스트와 마무리합니다. ㅎㅎ 구매하고 다른 제품도 적당히 둘러보고 나왔어요. 더 구경하고 싶었지만 사람도 많아 사진도 찍기 어려워 나왔습니다. 실은 계속 있으면 다른 게 눈에 들어와 더 사고 싶어 지기에 빨리 나옵니다.^^:;;;

IPhone 케이스.

Apple 여의도가 개장하여 IFC몰에도 좀 활기가 날 것 같네요. IFC몰이 사실 좀 심심했었는데 드디어 저에게 방문할 거리가 생겼습니다. ㅎㅎ 거기에 또 The Hyundai Seoul 더 현대 서울이 근처에 오픈하여 나름 그쪽 유동인구도 어느 정도 흡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하에 보니 여의도역, IFC몰, 더 현대 서울이 지하로 서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끝이 안 보이는 엄청 긴 무빙워크를 지나야 하지만요. ㅎㅎ 아무튼 여의도 인근 직장인 애플 유저에게는 정말 좋은 위치의 매장인 거 같습니다. ㅎㅎ

IFC몰 대형 스트린에 홍보되고 있는 애플스토어 Apple 여의도점.

장점

· 스페셜리스트와 1대 1 대면 상담 및 쇼핑.

· 애플 제품 및 관련 용품을 접할 수 있음.

· IFC몰 내부에 위치 및 더 현대 서울 인접.

 

단점

· 사전 예약 필수. 대기 시간 필요.

 

이상 Apple 여의도 방문기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