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안동수 지음] 책. 리뷰. feat. 내 블로그.

LaMo 2020. 11. 28. 15:42
300x250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안동수 지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책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동수(풍요) 지은이의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입니다.

 

요즘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수익 창출을 위해 블로그나 유튜브를 개설하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한 시간만큼 급여를 받거나 프로젝트에 대한 성과에 따라 급여를 받는 방식이 아닌 자신의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어서 수익을 얻는 수익형 블로그나 유튜브가 벌써 몇 년 전부터 유행이죠.^^

 

저도 예전부터 관심을 갖고 유튜브 채널을 만든 적이 있었는데요. 몇 달 하다 포기한 채널이 2개 있었습니다.^^;;; ㅎㅎ 핑계를 대자면 회사 업무로 바빠서 한 달에 한번 정도 콘텐츠를 겨우 올렸더니 성과가 전혀 없더군요. ㅎㅎ 매일 올려도 인기 끌기 힘들 텐데 자만했던 것 같습니다. 방법론도 잘 몰랐고 어떻게 해야 할지 방황하던 중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책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을 내기 위한 내용을 중점으로 쓰인 책입니다.

 

책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 수익 창출하는 방법, 수익형 블로그의 돈 버는 노하우, 유튜브 구독자를 모으는 노하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읽기 어렵지 않으며 기술적인 부분도 설명을 하고 있어요. 얼핏 보면 단순해 보이고 당연한 얘기인데 실행하고 있지 않는 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는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2019년 후반에 e-book으로 구매해서 읽었어요. 유튜브를 포기? 아니 잠시 접어두고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 거는 거의 반년 뒤 인 올해 중반이네요.^^;;; 처음에는 제가 관심 있는 분야에 전문화된 블로그를 하다가 콘텐츠 양을 채우기가 어려워 잠시 접어 두었습니다. ㅎㅎ 자료를 찾고, 확인하고, 만드는 것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전문 분야다 보니 사람들이 잘 찾아오지 않아서 접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주제 변화를 줘서 리뷰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리뷰는 아무래도 온 세상이 리뷰 거리가 될 수 있기에 시작하기 쉽다고 판단해서입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니 뭘 써야 하는지 패닉이 오긴 하네요.^^;;; ㅎㅎ

 

저는 포스트를 올해 중순부터 한 두 개씩 올리다 지난달부터 꾸준히 올리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아직 기다리고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없어요. ㅎㅎ 카카오 애드핏만 운 좋게 2주 전에 승인되어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 핏은 광고 수익이 5만 원 이상이 되면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음..... 지금 제 블로그 상황으로 봐선 2022년이나 돼야 겨우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ㅎㅎ

 

 

다시 책 내용으로 돌아와서 책을 읽으며 표기했던 내용 몇 가지 공유드립니다!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팁 6가지.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라!

2. 1일 1포스팅 원칙을 지켜라!

3. 포스팅 내에 들어가는 글자 수는 충분히!

4. 포스팅 내에 링크(url) 넣기는 금물!

5. 검색 포털의 웹마스터 도구 등록은 필수!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음. 저는 딱 두세 가지만 지키고 있군요...^^;;;; 인터넷을 보니 위 내용 다 지키지 않아도 승인된 사람이 있다고 하니 꼭 지켜야 할 것은 아니지만 빨리 승인받기 위한 팁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포수팅 수는 400개가 넘어야 한다.

우선 책이 발간된 지 좀 돼서 아직도 유효한지는 모르겠지만 포스팅 수가 400개 이상은 되어야 수익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우선 400개 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ㅎㅎ 근데 아직 45개라 11% 정도밖에 안되네요. 갈길이 아직 멉니다. ㅎㅎ

 

책에서 하루에 3개의 포스팅을 하면 5개월 이면 450개 정도의 포스팅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하루에 3개는 무리이고 하루 1개의 포스트는 꼭 해야 할 것 같네요. 기회가 되면 2개까지 하고요.^^ 콘텐츠 올리는 것이 시간은 좀 소요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매진하고 있습니다. 나름 글 쓰는 연습도 되고 사람들과 몇 줄 안되지만 소통도 하고 또 추후에 많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수익이 된다고 하니 좋은 일 아닐까 생각되네요. ㅎㅎ

 

어제 11월 27일 자 인터넷 기사를 보니 중고거래 사이트에 영상장비 매물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투잡으로 유튜브를 시작한 직장인 유튜버들이 구독자 수 도 부족하고 콘텐츠 만드느라 잠도 부족해서 유튜브를 중단하고 구매했던 영상장비 판매하고 있다는 기사였습니다. ㅜㅜ 유튜브의 경우 광고 승인을 받기가 일반 블로그보다 훨씬 까다롭습니다. 구독자도 1,000명 이상 보유해야 하고 영상 시청 시간도 12개월 내에 4,000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저도 조만간 유튜브를 다시 한번 도전하려고 하는데 고민이 되네요! ㅎㅎ

 

에고... 책 리뷰보다 제 블로그 현 상황 얘기가 더 많은 것 같네요.^^;;

 

책 서문에 '똑똑한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라고 표기돼있는 것처럼 실천은 정말이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여러분 모두 힘내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장점

·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팁이 잘 설명되어 있음.

· 기술적인 부분도 잘 설명되어 있음.

 

단점

· 책 내용이 당연한 얘기인데 실행하고 있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좌절.^^;;;

 

처음 시작하거나 팁이 필요한 분께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이상 안동수(풍요) 지은이의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리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