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상수동. 상수주택]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주점. 리뷰.

LaMo 2023. 12. 24. 20:00
300x250

상수주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모임을 위해 지인과 함께 찾은 상수주택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좀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곳을 검색하다 찾은 주점입니다. ㅎㅎ 상수주택은 가게 이름처럼 상수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홍대와 합정역에서 멀지 않고 상수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수주택

 

운영시간

매일 14:00 ~ 2:00


골목길에 위치한 상수주택.

상수주택은 상수역과 홍대 어울마당(구 주차장거리) 사이에 있는 골목길에 위치하며 옛날 주택을 개조한 건물 2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연말이라 그런지 크리스마스 장식을 건물 외부에 설치해 놓았네요. ㅎㅎ

상수동 느낌의 주점입니다. ㅎㅎ

홍대에 비해 조용해서 매력 있는 상수동의 느낌의 주점 같습니다. ㅎㅎ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가 되네요.^^

♡어서오세요♡ 상수주택 입니다^^7.

옛날 주택에 어울리는 목재문입니다. ㅎㅎ

쇼케이스 냉장고로 좁아진 현관을 지납니다. ㅎㅎ

현관 공간은 쇼케이스 냉장고로 채워져 있습니다. 좁은 복도 같은 현관을 지나가는 게 꼭 사적인 공간으로 들어가는 거 같아 재미있습니다. 뭔가 옛날집에 초대되어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어요. ㅎㅎ

다양한 주류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쇼케이스 냉장고에는 다양한 주류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정말 다양한 술이 생산되고 유통되고 있는 거 같아요.^^ 향과 도수도 다양하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주류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ㅎㅎ

들어서면 홀/카운터가 바로 보입니다.^^

현관을 지나면 카운터가 있는 홀 공간이 있습니다. 홀/카운터 공간에는 2인좌석 2개가 마련되어 있어요. 4인 테이블 4~5개가 있는 방이 2개소 있으며 야외 테이블도 바 형식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엄청 추웠기에 외부 공간은 활용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ㅎㅎ

예약을 안해서 홀/카운터 2인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희는 예약을 하지 않아서 홀/카운터에 있는 2인 테이블에 착석을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자리가 있었습니다. ㅎㅎ

기본 세팅.

기본세팅입니다. 검은색 수저와 젓가락이 독특합니다. ㅎㅎ공간이 살짝 어두운 편이라 잘 안보이기도 하네요.^^;;;

메뉴를 한 번 살펴볼까요?^^

그럼 한 번 메뉴를 살펴볼까요?^^ 어두운 곳에서 찍어서 그런지 사진들이 좀 흔들려서 몇 장은 못 건졌네요. ^^;;;;; 

메인 요리들입니다. ㅎㅎ

다행히 메인 요리 메뉴는 잘 나왔습니다!^^ 상수 문어 보쌈이 대표 메뉴인 거 같은데 저희는 다른 걸 주문해 봤습니다. ㅎㅎ

다양한 주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리 메뉴는 한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나머지는 다 주류와 음료 메뉴입니다!^^

처음 보는 주류들도 있네요.

정말 종류가 많네요. 이렇게 다양한 주류가 있는 줄 몰랐네요. ㅎㅎ

다양한 금액대의 주류가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주류도 많습니다. 금액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ㅎㅎ

기본 주류 메뉴입니다.

사진이 날아간 하이볼 메뉴도 있고 기본 주류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본찬으로 나온 나물들. 정갈합니다.

주문을 하니 기본찬이 나옵니다. 나물들이 작은 접시에 담아 나오는데 꽤 정갈하네요! 맛도 신선했습니다.^^

서울의 밤 하이볼. 6,000원.

제가 주문한 서울의 밤 하이볼(6,000원)입니다. 사실 요즘 술을 많이 안 마시기에 저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의 주류였습니다. 요즘 흥행하는 영화 이름과 비슷하여 한 번 주문해 봤습니다. ㅎㅎ 토닉 맛이 강하고 알코올이 살짝 아쉬워 샷을 한 번 더 추가했네요. ㅎㅎ 기분 좋게 취하기 좋았던 하이볼이었습니다.^^

반응형

조개 술 찜. 18,000원.

주문한 조개 술 찜(18,000원)이 나왔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깔끔하게 나옵니다.^^

술안주로 딱이네요!^^

국물도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조개들도 해감이 잘되어 먹는데 불편함이 없었어요. 오랜만에 실컷 조개를 먹어봤습니다. ㅎㅎ

깔끔하네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정말 깔끔하고 맛 또한 정갈합니다! 귣귣!

해물 미나리전. 19,000원.

다음은 해물 미나리전(19,000원)입니다. 같이 방문한 지인이 미나리가 먹고 싶어 주문한 메뉴입니다.^^ 해물과 미나리의 조합이 좋고 우선 재료가 신선해서 정말 좋았어요.^^ 날씨가 추워서 음식이 좀 빨리 식은 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은 좋았습니다. ㅎㅎ

미나리와 해물의 조화가 좋습니다. ㅎㅎ

정말 오랜만에 상수동에서 연말 모임을 가졌는데요. 분위기와 음식 모두 만족했던 곳입니다.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곳이며 다른 메뉴 맛도 정말 궁금한 곳입니다!^^ 소규모 모임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장점

·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주점.

· 다양한 주류 판매.

· 연말 모임 장소로도 좋아 보임.

 

단점

· 다소 좁은 공간.

 

이상 상수동에 위치한 상수주택 리뷰입니다!^^


상수주택

 

운영시간

매일 14:00 ~ 2:00


 

https://naver.me/FMwvVbqB

 

상수주택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3 · 블로그리뷰 388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