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여행

[용산구. 용산어린이정원] 가을에 방문한. 용산공원 반환부지. 방문기. 리뷰.

LaMo 2023. 12. 13. 11:00
300x250

용산어린이정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10월 말에 방문했던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어린이정원 방문기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용산어린이정원은 서울 중심부 용산에 위치하고 있어요. 삼각지역, 신용산역과 국립중앙박물관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전에 미군 기지로 사용되었던 부지로 최근에 시민들에게 반환되어 공원으로 임시개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사진으로 보실 수 있지만 서울 중심에 이렇게나 넓은 부지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놀라운 면적의 부지입니다.^^ 지금은 임시개방 중이라 예약 방문자만 방문할 수 있어요. 아래에 어린이정원 홈페이지 링크도 적혀있으니 방문해 보고 싶은 신 분은 예약 고고~!^^ 아 그리고 방문 시에는 신분증이 꼭 필요하니 참고해 주세요! ㅎㅎ


용산어린이정원

 

운영시간

화요일 ~ 일요일 9:00 ~ 18:00

입잠마감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 후 방문

예약 홈페이지

https://yongsanparkstory.kr/


용산어린이정원 입구 패널. 용산공원 반환부지 임시개방이라고 적혀있어요.^^

출입구는 총 두 곳입니다. 신용산역 아모레퍼시픽 건물 뒤쪽에 주출입구가 있고 부출입구는 국립중앙박물관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신용산역 쪽 주출입구로 입장을 했네요. ㅎㅎ

'Hello'

입구로 들어서면 미국 영화에 나올법한 색감과 질감의 건물이 우리를 맞이하여 줍니다! ㅎㅎ미군 기지로 사용되었던 곳이라 그런지 건물도 미국식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ㅎㅎ 창문도 미국 스럽네요. ㅎㅎㅎ 건물 벽면에 방문객을 환영하는 'Hello'의 글꼴이 귀엽네요!^^

반입금지 품목입니다. 무기류..ㅎㄷㄷ...

내부에 들어서면 우선 신분증 확인 절차를 하고 엑스레이 검색대에서 검사를 합니다. 대략 2~3분 정도 시간이 소요가 되었어요. 아무래도 대통령집무실 바로 옆이라 보안이 철저한 듯합니다. 그리고 아직 내부에는 정부 혹은 군 관련 시설이 남아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반입금지 품목이 명확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스탬프 투어도 준비되어 있어요.

용산어린이정원의 대상은 주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기에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많습니다. 물론 성인들도 방문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름 데이트 코스로 괜찮은 곳이기에 성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용리단길이나 용산아이파크처럼 식사할 곳도 많으니 연인끼리나 친구들이 같이 방문해도 정말 좋은 곳입니다.^^

스탬프 5개를 모으면 카페에서 어린이 음료를 선물로 줍니다. 어린이만 해당합니다. ㅎㅎ

정원 곳곳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5개를 찍으면 카페에서 어린이 음료를 선물로 줍니다! 물론 어린이들에게만 해당되니 성인분들은 재미로만 찍으시면 됩니다. ㅎㅎㅎ

입구서 부터 큰 나무가 눈에 띄네요!^^

저희가 방문했던 날 날씨가 맑았어서 사진이 잘 나왔습니다. ㅎㅎ 입구에서부터 큰 나무가 방문객을 맞이해 주네요.^^ 미군 기지로 활용되었던 곳이라 부지 자체가 굉장히 미국 스럽습니다. 물론 미국에서 살아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뭔가 풍겨지는 분위기가 여러 매체에서 보던 미국 동네의 모습 같았습니다. ㅎㅎㅎ

먼저 옆에 보이는 홍보관에 들어가 봅니다.^^

입구 초반에는 용산어린이정원 홍보관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사이니지에도 신경을 쓴 게 보입니다.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용산공원 부지에 대한 홍보관입니다. 한번 둘러볼까요? ㅎㅎ

용산공원 부지에 대한 역사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전시장입니다. 내용을 다 읽지 못해서 사진으로.... ㅎㅎㅎ

19세기부터 1953년까지 용산의 모습을 지도로 보여줍니다.

지도를 통해 19세기부터 1953년까지 용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까지의 용산기지의 역사도 있고요.

현재까지의 용산기지 연혁도 보여주고...

용산공원을 설명하는 동영상도 나옵니다. 영상에는 전쟁기념관이 나오네요.

용산공원에 대한 동영상도 있습니다. 삼각지 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한글박물관, 용산가족공원, 서빙고 쪽 반환부지 등 용산의 문화 및 공원의 규모가 정말 크다는 걸 느끼게 해 줍니다. 그래도 서울의 중심에 이렇게 큰 문화 및 공원 공간이 있다는 게 정말 좋은 거 같네요!^^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네요. ㅎㅎ

용산공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ㅎㅎ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 ㅎㅎ

다음은 'Yongsan Library', '용산서가'입니다.

홍보관을 나오면 작은 언덕 위로 'Yongsan Library', '용산서가' 건물이 눈에 보입니다.

실내도 잘 꾸며져 있어요.^^

자유롭게 앉아서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게 꾸며놓았네요. 메인 공간에는 긴 테이블과 빈백들이 놓여 있습니다.^^

창밖을 바라보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한쪽 공간에는 창밖을 바라보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요. 아직 임시개방 중이라 사람들이 없지만 나중에 완전히 개방되면 사람들이 많아질 거 같네요! ㅎㅎ

전반적으로 미국 같은 풍경입니다. ㅎㅎ

용산서가를 나와... 

길을 따라 걸어가 봅니다.

다시 길을 따라 걸어봅니다...^^

길고 넓은 공간이 눈에 들어옵니다! 서울 중심에 이런 공간이!!!!! ㅎㄷㄷ

언덕길 위를 지나니 엄청 길고 넓은 공간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서울 중심에 이런 공간이 있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ㅎㅎ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저 멀리 잠실 롯데월드 타워가 시야에 들어옵니다! ㅎㄷㄷ 광각으로 촬영한 것도 아닌데도 정말 넓어 보이죠? 심지어 길 끝이 전체 용산공원의 끝도 아니고 한 부분입니다. ㅎㅎㅎ

표지판과 거리이름도 미국식입니다. ㅎㅎ

아직 미군 기지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표지판과 거리이름이 미국 스타일이네요. ㅎㅎㅎ 정말 외국에 놀러 온 기분입니다.^^

엄청 넓은 공원입니다!^^

정말 넓은 공원입니다. 사진으로 다 담지도 못했네요. ㅎㅎㅎ

엽기토끼가 있네요. ㅎㅎㅎ

한쪽에는 대형 엽기토끼 설치물이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ㅎㅎ

뒷쪽으로는 대통령 집무실이 보이네요. ㅎㅎ

넓은 정원 반대쪽에는 대통령 집무실이 보입니다. 보안상 요원들이 중간중간 지키고 있습니다. 넓은 잔디는 헬리콥터 이착륙장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용산쪽 건물들이 멀리 보입니다.

용산역 쪽으로는 높은 건물들이 보입니다. 이렇게 넓은 평야가 있었다지 정말 놀랍습니다. ㅎㅎ

광각으로 찍었지만 서울 중심에 정말 넓은 공원이네요. ㅎㅎ

어떻게 서든 넓은 부지를 사진에 담아보려고 광각으로 촬영해 봤습니다. ㅎㅎ 정원을 다 담지 못해 아쉽네요. ㅎㅎㅎ

반응형

분수정원도 들려봅니다.^^

이번에는 분수정원을 구경해 봅니다.

시원하게 분수가 나오네요. ㅎㅎ

분수가 시원하게 나오고 있네요. ㅎㅎ 물에는 못 들어가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인 거 같습니다. ㅎㅎ

공원 중간중간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분수공원 옆을 지나다 스탬프 투어 스폿을 발견했습니다. 분명 지나가다 다르 스폿도 봤을 텐데 저에게 눈에 들어온 거 이 스폿이었어요. ㅎㅎ 우체통 같은 함을 열면 내부에 도장이 들어 있어요.

재미삼아 찍어 봅니다. ㅎㅎ

재미 삼아 도장을 찍어봅니다. ㅎㅎ

분수는 시간에따라 운영하는 거 같네요. ㅎㅎ

분수는 시간에 따라 운영되는 거 같습니다. 분수공원에 앉아있는 동안 쉬는 시간이 좀 있었던 거 같네요. ㅎㅎ

분수정원 옆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용산어린이정원에는 총 ㄷ 곳의 카페가 있습니다. 저희는 분수정원 옆에 위치한 잼잼카페에 방문을 했어요. 카페에서 스탬프 다섯 개가 찍힌 스탬프 투어종이와 어린이 음료를 교환할 수 있어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어린이만 가능하답니다. ㅎㅎㅎ

전반적으로 실내외가 다 깔끔하고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카페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네요. ㅎㅎ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보호자들이 잠시나마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러 줍니다. ㅎㅎㅎ

천정이 목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뭔가 외국에 온 느낌입니다. ㅎㅎ

천장을 보니 건물의 목구조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외국 느낌이 들고 재미있습니다.^^

날씨가 괜찮아 외부에 자리를 잡아봅니다.^^

10월 말이지만 방문한 날 날씨가 괜찮아 테라스에 자리를 잡았어요.^^

아메리카노. 2,500원. 일반적인 맛 입니다. ㅎㅎ

주문한 Americano. 아메리카노(2,500원)를 마셔줍니다. 특별하진 않고 일반적이지만 가격이 좋네요. ㅎㅎ

여기저기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음료를 다 마시고 다른 곳도 둘러봅니다. 여기저기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요. 정말 아이들이 놀기에는 좋은 정원인 거 같습니다. ㅎㅎ

큰 나무들은 늘 있네요. 멋집니다!^^

중간중간 큰 나무들이 멋지게 서 있습니다. 이렇게 큰 나무를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데 이렇게 보니 좋네요.^^

잔디 위에 남산타워가 보이니 뭔가 시골 분위기? ㅎㅎㅎ

용산에 위치하기에 남산타워, N서울타워도 보입니다. 뭔가 사진 분위기가 그런지 잔디 때문에 그런지 주변 건물 없이 남산타워가 보이니 분위기가 시골 같기도 하고 옛날 사진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ㅎ

반대쪽에는 국립중앙박물관도 보입니다.

반대쪽에는 국립중앙박물관도 보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쪽에는 부출입구가 있어요. ㅎㅎ

산책하다 보면 관람이 제한된 곳이 있어요.

산책하다 보면 관람이 제한된 곳도 있습니다.^^

다음은 전시관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시관 동을 구경하러 갔습니다. 사실 정원 구경하고 꼬 보길 추천해주고 싶은 전시이기도 합니다!

'온화'라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요.

'온화'라는 제목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요. 별도의 날짜가 적혀있지 않은 걸로 봐서는 기획이 아닌 상설 전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두운 공간으로 들어가 봅니다.^^

어두운 입구로 들어가 봅니다.^^

간략한 설명글이 있습니다.

복도에 전시에 대한 간략한 설명글이 있습니다. '따스한 불빛으로, 금단의 땅이었던 용산의 미래를 밝히다'라는 소제목을 갖고 있네요.^^

별빛이 가득해 보이는 설치물이 있네요. ㅎㅎ

전시실에 들어가면 수많은 별빛으로 가득 찬 공간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집의 온기를 표현하는 1500개의 조명기기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자세히 보면 한지 창호의 모습을 한 조명기기가 보이는데요. 1,500개 정도의 조명기기가 설치도어 있다고 하네요. 시간에 따라 조명들이 켜지고 꺼지며 다양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ㅎㅎ 각각의 조명이 '집안의 온기'를 표현한다고 하는데요. 의미가 멋진 거 같습니다.^^

아래 수조에 반사되어 더 멋지게 빛나네요!^^

아래쪽에는 수조가 있어서 조명이 더 멋지게 빛나 공간에 멋을 더 더해줍니다.^^

설치 전시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정원도 멋지지만 설치 전시도 정말 만족스럽네요.^^ 굉장히 현대적이며 한국적인 것을 잘 녹인 거 같습니다. ㅎㅎ

구경잘하고 가네요!^^

지난 10월에 방문하고 일 때문에 정신없다 이제야 올려봅니다. ㅎㅎ 날씨가 추워졌지만 뭔가 눈이 내린 다음 방문해도 정말 멋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린이가 아니어도 데이트코스로도 정말 좋으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적지만 예약을 해야 방문할 수 있기에 홈페이지에서 꼭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방문시간이 2시간 정도로 정해져 있는데 일일이 검사를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장점

· 서울 중심에 위치한 넓은 정원.

· 예약제라 인원이 많지 않음.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음.

· 다양한 볼거리.

 

단점

· 방문시간이 정해져 있음.

 

이산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어린이정원 방문기 리뷰입니다!^^


용산어린이정원

 

운영시간

화요일 ~ 일요일 9:00 ~ 18:00

입잠마감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 후 방문

예약 홈페이지

https://yongsanparkstory.kr/


 

https://naver.me/5ucMedwQ

 

용산어린이정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 · 블로그리뷰 865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