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북촌.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삼청동 국제갤러리 안 레스토랑. 리뷰.

LaMo 2023. 9. 25. 19:02
300x250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로구 삼청동 북촌에 위치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더 레스토랑은 Abe Koichi. 아베 고이치라는 유명 셰프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입니다. 전통 프렌치와, 일본 퓨전,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라고 하네요. 북촌에서 유명한 Kukje Gallery. 국제갤러리 2층에 위치하고 있어 건물부터 예술이 묻어있는 곳입니다.^^ 저는 작년에 한번 방문하고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요. 계절마다 메뉴가 바뀐다고 하니 이번에는 어떤 메뉴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영업시간

화요일 ~ 토요일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월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카운터.

2층에 올라가면 카운터가 맞이해 줍니다. 창이 경복궁 방향으로 뚫려있어 높은 건물 없이 시원한 뷰를 제공해 줍니다. 잘 보지는 못했지만 인왕산 풍경도 보인다고 하네요.^^ 

인테리어가 멋집니다!^^

인테리어는 한국 전통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디자인 같습니다. 레스토랑 사이트에선 클래식한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라고 하네요. ㅎㅎ

시원하면서 고급진 인테리어.^^

층고가 높고 물건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공간이 시원하며 어두운 목재 가구와 간접조명이 내부를 고급지게 만들어 줍니다.^^

양혜규 작가의 벽지가 붙어있는 벽면.

벽면에는 양혜구 작가의 벽지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요. 현대 미술 작품에 둘러싸여 식사를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코너 창이 이쁩니다.^^

코너에 있는 창이 이쁘네요.^^ 창에서 보이는 가로수의 초록빛도 너무 좋습니다.^^

귀여운 조명.^^

간접 조명도 귀엽네요. ㅎㅎ

장 하부 패턴이 느낌있습니다. ㅎㅎ

가구도 하나하나 세심하게 만든 거 같습니다. 서비스 장 하부 도어 패턴이 전통적인 거 같기도 하며 모던하네요. ㅎㅎ

인테리어 디테일이 좋네요. ㅎㅎ

전반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이 잘 된 공간입니다. 인테리어 보는 재미도 있는 곳이네요. ㅎㅎ

그럼 메뉴를 볼까요?^^

그럼 메뉴를 한 번 볼까요?^^

런치 메뉴를 봅니다. ㅎㅎ

더 레스토랑은 당일분 재료만 준비하기에 메뉴가 조기 품절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먹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일찍 가는 게 좋겠네요. ㅎㅎ

A 코스(55,000원)로 주문을 합니다.

저희는 A 코스(55,000원)로 주문을 했어요. 다른 코스 메뉴는 찍지도 않았네요. ㅎㅎ 저렴한 금액은 아니지만 그나마 A 코스가 금액 대비 가장 적합한 거 같습니다.^^

반응형

아뮤즈부쉬.

주문을 하니 먼저 아뮤즈부쉬가 나옵니다. 입 맛을 돋우기에 딱 좋네요.^^

신전 빵. 갓 구웠는지 뜨끈하고 맛있어요!

그다음은 식전 빵과 올리브유가 제공됩니다. 빵의 경우 갓 구워냈는지 뜨끈뜨끈하고 부드럽습니다.^^ 빵이 맛있어서 빵만 계속 먹을 수 있을 거 같네요. ㅎㅎ

Abalone with Tapenade. 타프나드를 곁들인 전복.

애피타이저인 Abalone with Tapenade. 타프나드를 곁들인 전복이 나왔습니다. 뭔가 디피가 은하수 위의 전복 행성 같네요. ㅎㅎㅎㅎㅎ

자색고구마 가루가 포인트네요. ㅎㅎ

자색고구마 가루가 은하수 느낌을 주는 거 같습니다. ㅎㅎ 전복은 신선했고 자색고구마 가루는 잘 안 찍혀서 어떤 맛인 지 잘 못 느꼈네요. ㅎㅎ

Apple Potage. 차가운 사과 크림 수프.

다음은 수프 메뉴인 Apple Potage. 차가운 사과 크림수프입니다. 이 메뉴는 아베 고이치 셰프의 스페셜 메뉴로 1988년부터 만든 메뉴라고 합니다. ㅎㅎ 사과를 용기로 사용한 수프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아베 셰프의 스페셜 메뉴입니다.^^

차가운 사과 크림수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차갑습니다. ㅎㅎ 겨울에는 추워서 못 먹을지도... ㅎㅎ 맛은 달달한 사과주스의 크림화 정도로 표현할 수 있을 거 같네요.^^

Sweet Potato Cream Soup. 고구마 크림 수프.

제가 먹은 건 아니지만 Sweet Potato Cream Soup. 고구마 크림수프의 비주얼입니다.^^

Duck Confit with Stir-fried Mushroom. 버섯 볶음을 곁들인 오리 콩피.

이제는 메인 메뉴입니다. 제가 주문한 Duck Confit with Stir-fried Mushroom. 버섯볶음을 곁들인 오리 콩피입니다. 고기는 비리지 않고 맛은 괜찮았는데 살짝 질겼던 거 같아요. 부드럽게 발라지는 고기를 생각했는데 살짝 아쉬웠습니다.

Today's Fish. 오늘의 생선. 제 기억으로는 광어로...^^;;;

제가 주문한 건 아니지만 오늘의 생선 메뉴였던... 아마 광어? 요리입니다. ㅎㅎ

Today's meat. 오늘의 육류. 아마 송아지 고기였던걸로....^^;;;

이것 역시 제가 주문한 건 아니지만 오늘의 육류인 송아지 고기 요리입니다. 맛이 궁금하네요. ㅎㅎ

Today's Dessert. 오늘의 디저트.

코스의 마지막인 오늘의 디저트와 커피가 나왔습니다. 며칠 지났다고 이름이 기억 안 나지만 달달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Double Espresso. 더블 에스프레소.

그리고 Double Espresso. 더블 에스프레소입니다. 디저트가 많이 달아서 설탕은 따로 안 넣었네요. ㅎㅎ

다음에 또 만나요~

오늘은 두 번째 방문한 국제갤러리 2층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금액 대비 적정한 곳 같습니다. 또한 갤러리 내부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재미도 있는 거 같네요.^^ 추천할만합니다!

 

장점

· 점심 코스 메뉴 금액이 적정해 보임.

· 메뉴들이 독특하고 맛있음.

· 인테리어가 멋지고 분위기가 좋음.

· 식후 갤러리 전시 구경하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음.

· 식후 볼거리 많은 북촌 산책 가능.

 

단점

· 단품 메뉴는 없고 코스 메뉴만 있음.

· 양이 많지는 않음.

 

이상 북촌 삼청동 국제갤러리 안에 위치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리뷰입니다!^^

 


The Restaurant

더 레스토랑

 

영업시간

화요일 ~ 토요일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월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me/GsTOTuWY

 

더 레스토랑 : 네이버

방문자리뷰 99 · 블로그리뷰 191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