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山淸. 산청숯불가든] 발산역 인근 지리산 산청흑돼지 집. 리뷰.

LaMo 2023. 7. 30. 09:55
300x250

산청숯불가든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강서구 발산역 인근에 위치한 지리산 산청흑돼지 집 山淸. 산청숯불가든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폭염이 계속 지속되고 있는데요. 폭염이 한창이 날씨에 입맛을 돋우기 위해 찾아온 곳입니다. ㅎㅎ


山淸

산청숯불가든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라스트오더 21:50


산청숯불가든

산청숯불가든은 지하펄 5호선 발산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 마곡역에서는 15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더운 날씨에는 가까운 곳에서 걸어오시길 권장합니다. ㅎㅎ 저는 발산역에서 걸어서 왔는데. 도착했을 때 이미 지치고 더위를 먹었네요.^^;;;;

외부는 굉장히 조용해 보였습니다. ㅎㅎ

주말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외부는 굉장히 한산해 보였습니다. 아파트 단지들도 있지만 주변에 대기업 건물 단지가 있어서 그런지 주말에는 한산한 거 같았습니다. 같이 동행한 지인말로는 주말 저녁때에는 거리에 젊은 사람들이 꽤 있다고 하는군요. ㅎㅎ

안에 들어가니 공간이 넓고 사람들이 많았어요.^^

조용해 보이는 거리와는 대조적으로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ㅎㅎ 외관만 봤을 때는 그리 크게 보이지 않았는데 공간도 꽤 넓은 편입니다. ㅎㅎ

고기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입구 쪽에는 주문된 고기를 손질하는 곳이 있네요. 뒤쪽에 고기가 걸려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아래 보니 지리산 산청 지역의 쌀포대도 보이네요. 지리산 산청 지역을 소재로 한 고깃집답네요.^^

산청. 기대가 됩니다!

더운 날씨인데요 많은 분들이 방문을 했네요. ㅎㅎ 그만큼 맛있다는 얘기겠죠?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기본 세팅이 되어있어요.

자리에는 기본 세팅이 미리 되어있었어요. 화강석 블록의 테이블이 독특합니다. ㅎㅎ

반찬들이 정갈합니다. ㅎㅎ

반찬들이 깔끔합니다. 나중에 식사할 때 먹어보니 재료도 신선하고 맛도 정갈했어요!

주문을 해 볼까요?^^

자 그럼 주문을 해 볼까요?^^ 저희는 2인이 방문한지라 산청흑돼지 재래식 소금구이(한판/500g, 58,000원)를 먼저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니 숯불 세팅이 됩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테이블에 숯불을 세팅해 줍니다. 붉은 게 정말 잘 달궈졌네요. ㅎㅎ

그릴이 깨끗하네요.^^

숯불 위 그릴도 굉장히 깨끗하네요. 고깃집 치고 전반적으로 깨끗함이 유지된 곳입니다. 환기도 나름 잘 되는 편인 거 같네요. ㅎㅎ

재래식 소금구이(한판/500g). 58,000원.

주문한 산청흑돼지 재래식 소금구이(한판/500g, 58,000원)가 나왔습니다!^^ 고기가 생생해 보입니다. 쪽파와 버섯도 신선해 보이네요! 처음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줍니다.^^

산청하이볼. 8,000원.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주문했던 산청하이볼(8,000원)이 나왔어요. 산청하이볼은 지리산 청정 암반수로 빚은 전통 약주 솔송주를 증류하고 숙성시킨 담솔이라는 수로가 토닉워터가 어우러진 하이볼입니다. 처음 먹어봤는데요. 솔향이 나는 게 시원하니 좋네요. ㅎㅎ 방문했던 날처럼 무더운 날씨에 딱이었어요. ㅎㅎ

잘 구워지고 있습니다. ㅎㅎ

하이볼은 한 모금 마시고 고기가 구워지기를 기다립니다.^^ 잘 구워지고 있네요. ㅎㅎ

처음에는 소금에 찍어먹길 추천해 줍니다.^^

직원분이 처음 고기는 소금에 찍어 먹길 추천해 줍니다. 그럼 소금에 찍어서 한점 먹어봅니다. ㅎㅎ 오~ 고기 질이 굉장히 좋았어요!^^

고기를 우렁조림에 살짝 담고...

다음은 우엉조림에 담그고 난 후.

구운쪽파와 함께! 맛있네요! ㅎㅎ

구운 쪽파와 함께 먹길 추천해 줍니다. 이 역시 추천대로 먹어봅니다. 우어조림과 쪽파와의 조화도 굉장히 좋네요.^^

흑돼지 항정살(160g). 21,000원.

소금구이 한 접시를 다 먹고 다음에는 흑돼지 항정살(160g, 21,000원)을 주문했어요. 비주얼만 봐도 굉장히 신선해 보입니다.^^

잘 구워졌습니다. ㅎㅎ

항정살도 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맛있어 보이죠?^^

고추냉이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고추냉이를 얹혀 먹어봅니다. 항정살이 굉장히 부드럽게 느껴지네요. 느끼하지 않고 맛이 좋았어요. ㅎㅎ

소금과 마늘하고의 조화도 좋네요!^^

지인이 추천해 준 소금, 마을과의 조합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맛이 신선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네요. ㅎㅎ

방문했던 날이 폭염이라 날씨가 더위를 먹어서 그런지 위가 쪼그라들었나 봐요.^^;;  다른 메뉴들을 못 먹어봐서 아쉬웠지만 다음에 다시 와보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곳이었어요!^^ 마곡이나 발산 인근에 놀러 오시면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장점

· 좋은 퀄리티, 좋은 맛의 돼지고기.

· 새로운 맛의 산청하이볼.

· 친절함.

 

단점

· 금액대가 살짝 높은 폄.

 

이상 발산역에 위치한 산청흑돼지 숯불 구이집 山淸. 산청숯불가든 리뷰입니다!^^


山淸

산청숯불가든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라스트오더 21:50


 

https://naver.me/G2VmnbK7

 

산청숯불가든 : 네이버

방문자리뷰 411 · 블로그리뷰 654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