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sojourner coffee. 소저너] 경의선숲길. 대흥역 인근 조용한 카페. 리뷰.

LaMo 2023. 4. 30. 09:14
300x250

sojourner coffee. 소저너.

안녕하세요! 오늘 경의선숲길, 대흥역 인근에 위치한 조용한 카페 sojourner coffee. 소저너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얼마 전 저녁 대흥역 근처에 지나가다 발견한 카페로 인테리어가 심플하고 조용해 보여서 꼭 방문해 보고 싶었던 카페였는데 주말 오후 경의선숲길을 산책하다 들리게 되었어요.^^ 소저너는 마포세무서 건물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ojourner coffee

소저너

 

영업시간

화요일 ~ 금요일 11:00 ~21:00

토요일, 일요일 12:00 ~ 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마포세무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카페 이름 'sojourner'. '소저너'라는 단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찾아보니 뜻이 일시 체류자, 기류인 그리고 1997년 화성 탐사 로봇 소저너 호가 검색이 되네요. ㅎㅎ 그럼 한 번 소저너 카페에 일시 체류를 해보러 가겠습니다!^^

외국 같은 전면 비주얼.

전면 영문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뭔가 외국 같은 비주얼을 뽐내는 거 같네요. ㅎㅎ

'welcome'

그럼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인테리어가 심플합니다.^^

내부 공간은 안쪽으로 길게 되어있어요. 전반적인 색상이 하얀색, 검은색, 회색으로 되어있고 중간중간 포인트로 노랑, 초록등 색상이 들어가 있네요. ㅎㅎ 공간이 심플하면서도 포인트를 잘 준 공간인 거 같습니다!

로스팅 공간도 있네요.

입구 창가 쪽 공간에는 로스팅 공간도 있어요.^^

메뉴를 먼저 봐 줍니다.

카운터에서 메뉴를 봅니다.^^ 저희는 Vanilla Milk Coffee. 바닐라 밀크 커피(5,500원)와 Single Origin. 싱글 오리진El Ciruelo. 엘 씨루엘로(6,000원) 원두 드립을 주문했어요.^^

카운터가 다 보이는 구조입니다.^^

음료를 기다리며 카페 내부를 더 구경해 봅니다.^^ 카운터가 오픈형이어서 내부가 다 보입니다. 그래서 바리스타분의 작업 모습이 다 볼 수 있네요. ㅎㅎ

디자인 요소 같은 기기들.

카페머신과 기기들의 디자인도 세련되어 보입니다. 기기들의 배치가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 같이 멋있네요.^^

소품들이 센스있게 배치되어 있어요.

화분, 달력 등 소품들이 센스 있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뭔가 추측이지만 카페 주인분이 그래픽 쪽이나 디자인 쪽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신 것 같네요. ㅎㅎ

선반 폭을 작게 사용하니 귀엽네요. ㅎㅎ

폭이 작은 벽선반이 귀엽습니다. 이렇게 폭을 짧게 하는 아이디어가 재미있네요. ㅎㅎ

스피커와 물.

선반에는 스피커와 물 그리고 판매하는 로스팅 원두가 있네요. 선반아래 무심한 듯 있는 콘센트가 재미있습니다.^^

선반, 액자 그리고 청소도구가 이질감 없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ㅎㅎ

안쪽 공간에는 액자와 책 선반이 있어요. 재미있는 점은 청소도구가 바로 옆에 잇는데도 이질감이 없다는 점입니다. 뭔가 청소도구 디자인도 일반적이지 않고 배치가 잘되어 그런지 청소도구도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처럼 되어있네요. ㅎㅎ

벽돌 선반 다리가 재미있네요. ㅎㅎ

전반적으로 가구 및 소품 배치가 센스 있게 되어있는 거 같습니다. ㅎㅎ

사진들 배치가 전시장 같습니다. ㅎㅎ

카페 끝 쪽 자리 벽면에 있는 사진들이 꼭 갤러리처럼 걸어 놓았네요. ㅎㅎ

시간이 흐르고.^^

벽면 브라운 시계도 멋지네요! 아 시계를 보니 카페에 체류하는 시간이 좀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저희 앞 주문이 있긴 했지만 음료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정성을 다해 만들어 주시는 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

주문한 음료가나왔어요!^^

드디어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Vanilla Milk Coffee. 바닐라 밀크 커페. 5,500원.

Vanilla Milk Coffee. 바닐라 밀크 커피(5,500원)입니다. 바닐라 가루가 뿌려져 있는 게 보입니다. 맛은 오~ 정말 맛있네요!^^

Single Origin. 싱글 오리진. El Ciruelo. 엘 씨루엘로. 6,000원.

다음은 제가 주문한 드립 커피 Single Origin. 싱글오리진. El Ciruelo. 엘 씨루엘로(6,000원)입니다. 음료를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었지만 맛은 정말 좋았어요. 거짓말 안 하고 근래에 마셔봤던 아이스커피 중에 가장 부드럽고 향이 좋은 거 같습니다!^^

평온하고 커피가 맛있던 카페.^^

규모가 크지 않은 카페여서 그런지 굉장히 조용하고 평온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여유로운 분위기였어요. 커피 맛도 정말 좋으니 대흥역 쪽 경의선 숲길에 산책가시면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장점

· 근래에 마셔본 커피 중 가장 좋았음.

· 조용하고 카페.

· 멋진 그림과 소품으로 꾸며진 심플한 인테리어.

 

단점

· 기다림의 미학.

 

이상 대흥역, 경의선 숲길 인근에 위치한 조용하고 멋진 카페 sojouner coffee. 소저너 리뷰입니다!^^


sojourner coffee

소저너

 

영업시간

화요일 ~ 금요일 11:00 ~21:00

토요일, 일요일 12:00 ~ 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me/5NdMVSu4

 

소저너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1 · 블로그리뷰 54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