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일호식. 사운즈 한남점] 깔끔한 한식. 미쉐린 가이드 2021. 리뷰.

LaMo 2022. 2. 7. 21:50
300x250

일호식. 사운즈한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식 음식점 일호식 사운즈 한남점을 포스팅해 봅니다!^^ 일호식은 한남동에 위치한 사운즈 한남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운즈 한남은 한남오거리와 이태원 제일기획을 연결하는 길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고 순천향 대학병원 근처에 위치하고 유명한 식당 나주집 건너편에 있어요. 주거, 문화, 상업, 사무공간이 복합적으로 되어있는 공간으로 오늘 소개할 일호식 말고도 다른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니 한남동 근처에 가시면 들러보기를 추천합니다!ㅎㅎ 건축물 또한 흑색 벽돌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멋진 장소이기도 합니다.^^

 


일호식

 

영업시간

매일 11AM~9PM

브레이크 타임 4PM~5:30PM


일호식 입구.

일호식은 사운즈 한남 중심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요. 입구에서부터 미쉘린 가이드 스티커가 창에 붙여있네요. ㅎㅎ

메뉴판.

입구 좌측면에 메뉴판이 설치되어 있어요. 저는 지인과 점심에 와서 점심 요리 메뉴를 봅니다.^^

전실 조명과 액자.

일호식 인테리어는 깔끔합니다. 전반적인 색상이나 톤이 세련되었고 입구 쪽 전실도 조명과 액자가 설치되어있어 분위기 좋아요.^^

미쉘린 가이드 명패들.^^

전실에는 미쉘린 가이드 명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018년부터 꾸준히 가이드에 소개되었나 보네요.^^

내부. 깔끔하네요.^^

내부는 크게 두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전실을 통해 들어오면 카운터가 있고 양쪽으로 두 개의 공간이 있어요. 좌측에는 창이 있는 공간이 있고 우측은 주방과 바 테이블 공간이 있어요. 저희는 창을 더 좋아하기에 창쪽 공간에 자리를...

저희는 창가쪽에 자리 잡았어요.^^

다행히 자리가 있어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ㅎㅎ 사운즈 한남 단지 내부를 바라볼 수 있는 창가 공간이 멋지네요!^^

바테이블 공간도 있네요.

카운터 우측에 위치한 바 공간은 창 공간보다 좀 작습니다.^^;;; 창가 공간의 반 정도 되는 크기 같아요. ㅎㅎ

반응형

기본 세팅.

자리에 앉으면 기본 세팅이 되고... 주문을 해 줍니다.^^ 저희는 총 세 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기본 겉절이.

기본 찬으로 겉절이가 나오네요.^^ 맛있습니다!

안동 찜닭 정식.

제가 주문한 안동 찜닭 정식 (15,900원)이 먼저 나왔습니다.

안동 찜닭 정식.

양이 생각보다 많네요. ㅎㅎ

두툼한 떡갈비와 쌈채소 정식.

다음은 지인이 주문한 두툼한 떡갈비와 쌈채소 정식 (15,900원)이 나왔어요.^^

두툼한 떡갈비와 쌈채소 정식.

깔끔해 보이고 양이 적지 않아 보입니다.^^

제철 생선구이 정식.

마지막으로 제철 생선구이 정식 (15,900원)입니다.^^

제철 생선구이 정식.

비리지 않고 깔끔한 거 같네요.^^

사이드 국.

정식에 같이 나온 국입니다. 깔끔한 맛이었어요. ㅎㅎ

다양한 막걸리들.

인터넷 일호식 리뷰를 보면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는 편인 거 같아요. 제 생각엔 우선 전반적인 맛은 깔끔하고 일반적인 한정식 집보다 덜 자극적이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정식 메뉴 양 같은 경우 저에게는 좀 많았던 거 같은데요. 이건 제 위 크기 문제라... 패스. ㅎㅎ 금액은 좀 높은 편인 거 같아요. 

 

장점

· 분위기 좋고 볼거리 많은 사운즈 한남에 위치함.

· 깔끔한 맛.

 

단점

· 금액이 높은 편.

 

이상 한남동 한식 음식점 일호식 사운즈 한남점을 리뷰입니다!^^


일호식

 

영업시간

매일 11AM~9PM

브레이크 타임 4PM~5:30P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