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Apple. AirPods 3] 에어팟 3세대. 언박싱. 리뷰.

LaMo 2022. 1. 17. 11:42
300x250

Apple AirPods 3. 애플 에어팟 3세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이프에게 선물 받은 Apple AirPods 3. 애플 에어팟 3세대 언박싱과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ㅎㅎ 사실 제가 몇 개월 전에 기존에 갖고 있던 에어팟 2세대를 잃어버렸어요. 흨흨. 코트 안주머니에 잘 넣고 다녔는데 코트 입고 벗고 하다가 식당에서 떨어진 것 같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한동안 다시 케이블 이어폰을 사용했는데 와이프가 사준다고 해서 딱! ㅎㅎ 와이프 최고!!^^

 

와이프랑 여의도 IFC몰에 있는 애플스토어에 가서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를 했어요.  AirPods Pro 에어팟 프로와 3세대 중 고민을 했는데. 3세대가 더 최신 기종이라 3세대로 골랐어요. ㅎㅎ 에어팟 3세대의 음향 시스템이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고민되었던 부분은 에어팟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었어요.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말 대단하긴 한데 밖 소음이 너무 안 들려 위험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ㅎㅎ 예전에 음악 크게 듣다 차오는 소리를 못 들은 적이 있어서...ㅎㅎ;;;; 그리고 3세대가 프로보다 8만 원 더 저렴합니다. ㅎㅎ 3세대는 249,000원 그리고 프로는 329,000원.^^

 

그럼 한번 에어팟 3세대 언박싱을 해 볼까요? ㅎㅎ

에어팟 3세대 패키지 앞면.

10cm x 10cm x 3.4cm 크기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패키지 앞면에는 이어폰 이미지만 있어요. ㅎㅎ

에어팟 3세대 패키지 뒷면.

패키지 뒷면에는 본체 이미지도 같이 있네요. ㅎㅎ 뒷면 상부와 하부에 개봉 스티커가 보입니다.^^

상부 스티커 제거!^^

먼저 상부 스티커부터 제거해 줍니다. ㅎㅎ

하부 스티커도 제거!^^

그다음 하부 스티커도 제거!!^^

언박싱 시작!^^ 뚜껑을 열어줍니다!

뚜껑을 열면 제품설명서가 먼저 있네요.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가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옵니다. ㅎㅎ

에어팟 3세대 모습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ㅎㅎ

제품설명서를 들어 올리면 드디어 본체가 그 모습을 드러내네요. ㅎㅎ

에어팟 아래에는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본체 아래에 위치한 손잡이가 있어 들어주면 그 안에 Lightning-USB-C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ㅎㅎ 박스 내 공간을 조리 있게 잘 활용한 거 같네요. ㅎㅎ 

제품설명서. 애플 캘리포니아에서 디자인 되었습니다. ㅎㅎ

구성품들을 하나씩 살펴봅니다. ㅎㅎ 음... 자부심 저는 애플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그래 너네가 디자인한 거 알아...ㅎㅎ

비닐 포장되어 있는 에어팟.

비닐로 한번 더 포장되어있는 에어팟. 포장도 귀엽습니다. ㅎㅎ

Lightning-USB-C 케이블.

잘 말려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 ㅎㅎ 어댑터는 별도예요!! ㅎㅎ;;;

비닐을 뜯어줍니다. ㅎㅎ

그럼 이제 에어팟 3세대 체를 볼까요?^^

반응형

에어팟 3세대 앞면.^^

크기는 2세대를 옆으로 돌려놓은 정도의 크기인 거 같습니다. 인터넷 상에 보면 3세대 본체 크기가 54.4mm x 46.4mm x 21.38mm에 37.91g으로 표기되어 있고 2세대는 44.3mm x 53.3mm x 21.3mm에 38.2g이니 얼추 비슷합니다. ㅎㅎ

에어팟 3세대 뒷면.^^

뒤면에는 원형 버튼이 보이네요. 안 눌려질 것처럼 생겼는데 잘 눌려집니다. 신기 신기. ㅎㅎ

54.4mm x 46.4mm x 21.38mm 크기에 무게는 37.91g입니다. ㅎㅎ

모양이 라운드가 져서 손으로 잡기 편하고 손에 딱 감기는 느낌을 주네요. ㅎㅎ

충전 케이블 연결부.

아래 충전 케이블 연결부. 3세대는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ㅎㅎ

뚜껑을 열어보면 에어팟이 들어 있네요. ㅎㅎ

자 이제 이어폰을 살펴볼까요?^^ ㅎㅎ 이어폰 2개가 서로 마주 보며 놓여있어요. ㅎㅎ

이전 에어팟 2세대 보다 짧네요.^^

크기는 2세대보다 짧지만 두께감이 살짝 더 있어요.^^

18.26mm x 30.79mm x 19.21mm에 4.28g 입니다.^^

기존 에어팟보다 1cm가량 더 짧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잡기가 좀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ㅎㅎ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ㅎㅎ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결을 하고 사용을 해 봅니다.^^

'동적 머리 추적 기술'

음악을 틀고 들어 보니 확실히 더 좋습니다. 음색이 우선 깔끔하고 공간 구성하는 음이 더 풍부해진 것 같아요! 예전에는 그냥 스테레오 정도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소리의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정도입니다. 물론 어떤 콘텐츠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많이 상이하겠지만 이어폰을 끼고 넷플릭스를 시청했는데 소리가 이어폰이 아니라 진짜 아이폰 화면에서 나오는 소리처럼 들리더라고요. 아이폰 3세대부터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하는 공간 음향'기능이 있다는데 그 효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이미지 출처. 애플 코리아.

또한 에어팟 2세대와 동일하게 이어폰을 터치하면 컨트롤되는 기능이 있네요. 기존의 2세대는 2번 터치하는 컨트롤 기능만 있었다면 이번에는 1번 터치, 2번 터치, 3번 터치 그리고 길게 누름에 따라 다양하게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ㅎㅎ

MagSafe 충전기에 무선 충전이 됩니다. ㅎㅎ

충전은 한번 하면 6시간 동안 청취가 가능하며 본체에 충전하면서 사용 시 30시간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ㅎㄷㄷ 또한 무선 충전도 가능하여 MagSafe 무선 충전기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ㅎㅎ 자석처럼 착 달라붙어 잊어버릴 일이 없겠네요.^^

자석이 있어 딱 달라 붙네요. ㅎㅎ

장점

· 심플한 디자인.

· 만족한 음향.

·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하는 공간 음향'기능 덕에 느껴지는 소리의 공간감. 신기 신기.

 

단점

· 이어폰을 본체에 넣는 방향이 약간 어색함.

 

이상  Apple AirPods 3. 애플 에어팟 3세대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