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테라로사. 강릉 경포 호수점] 우리나라 커피 메카. 강릉 카페. 리뷰.

LaMo 2020. 11. 5. 16:46
300x250

강릉 경포 호수 인근에 위치한 테라로사

강릉에 온 김에 카페도 구경을 해봤습니다! 안목해변 쪽에 강릉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지만 제 이동 경로에서 좀 떨어져 있어 숙소 근처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사실 전날 저녁때 강릉 카페거리 근처에 있었으나 저녁에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그냥 숙소로 바로 갔네요...^^;;; 몇 군데를 인터넷에서 찾아보다 경포호수 근처에 테라로사 카페가 있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경포해변에 위치한 숙소에서 아침에 일어나 산책 겸 경포호수 주변을 거닐며 가기로 계획을 짜고 출발!!!! 경포호수광장이 굉장히 잘 조성되어 있더라고요!! 이 날 날씨도 좋아 와이프와 천천히 산책하며 테라로사 경포 호수점으로 향했습니다^^ 여유롭게 45분 정도 걸어 테라로사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테라로사 간판과 건물 전면

테라로사 경포 호수점은 경포호수 바로 옆에 있지는 않고 걸어서 한 5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외관의 건물이 우리를 반겨주네요. 10월 말 가을 오전 햇빛이 건물을 더 멋있게 보여주네요! 최근 TV를 보다 유재석 씨와 조세호 씨가 진행하는 '유퀴즈'라는 프로그램에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가 나왔던걸 봤어요. 나름 자신만의 철학을 갖고 사업을 운영하는 게 멋져 보였습니다.^^ 매장 건축물 디자인도 직접 참여하고 이를 위해 늦은 나이에 대학 건축과도 갔다고 하는데요. 테라로사 경포 호수점도 그래서인지 매장 공간 디자인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덩어리 사이에 위치한 입구를 지나 소나무 2그루가 있는 중정을 지나고 천장이 뚫린 복도를 지나면 드디어 내부에 들어갈 수 있어요.^^

 

노출 콘크리트 사이에 위치한 입구. 중정과 복도를 지나면 카페 내부에 들어갈 수 있다.

매장 내부는 따뜻한 분위기고 차분합니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노출 콘크리트 벽면인데 조명 색과 전면 큰 창의 자연이 따스한 분위기를 주는 것 같아요.^^ 대부분의 인테리어 집기들이 금속으로 되어있고 디자인이 예쁜 해외 서적들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어요. 물론 열람이 가능한 서적들은 아니지만 테라로사 카페 이미지를 만드는데 큰 역할은 한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ㅎㅎ

따뜻한 분위기의 내부

 

 

오전 시간 때라 사람도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사람들 대화하는 소리가 크지 않았으며 스피커에서는 잔잔한 재즈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들어가서 우선 주문을 하고 저희는 벽면 책장에 위치한 자리에 앉았어요. 책장을 등지고 카페를 바라보도록 앉았습니다.

 

카운터 뒷면 책장쪽에 자리를 잡았다. 소품들도 굉장히 신경써서 디피된 것 같다.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여유로운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좋은 음악, 좋은 커피, 조용한 분위기, 알맞은 주변 환경, 밖의 풍경 그리고 와이프와 같이. 이런 여유로운 시간은 굉장히 오랜만에 느껴본 것 같아 좋았습니다. 좀 오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랜만에 힐링되는 공간이었던 것 같아요. 이건 또 강릉이기에 가능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서울에서도 테라로사 광화문점과 포스코센터점을 몇 번 가봤지만 사람도 많고 소음도 있고 정신없었는데 이 곳은 고요해서 너무 좋았어요.^^

 

드디어 티타임

숙소에서 경포호수가를 산책하며 와서 여기서 아침을 해결합니다!^^ 쿠키와 커피 모두 다 맛있었어요. 커피잔도 디자인이 매력 있네요ㅎㅎ 책장을 등지는 자리는 테이블이 좀 협소합니다^^;;; 쿠키가 맛있어서 와이프가 잠시 통화하러 간 사이에 제가 반을 다 먹었네요^^;;; 날씨가 싸늘해지기 시작해서 인지 커피가 빨리 식었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테라로사 옆으로 지나는 천과 강릉녹색도시단지

위 사진처럼 천이 바로 옆에 지나고 있어요. 천에 흐르는 물과 같이 제가 방문한 오전은 정말 고요했습니다.^^ 뷰가 정말 좋네요. 건너편 건물이 좀 눈에 띄지만 독특한 형태여서 그런지 크게 이질감은 없어요.^^

 

우리가 앉은곳 한 컷!^^

커피를 다 마시고 테라로사 2층에 위치한 한길서가라는 책방을 구경해 봤습니다. 2층은 1층보다 밝은 분위기입니다. 2층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네요~ 좀 더 밝은 분위기를 원하시면 2층도 좋은 것 같습니다. 창가 명당은 이미 다른 손님이 앉아 계시네요. ㅎㅎ 책들은 소설책 일러스트레이션 책 등이 디피 되어 있고 구매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2층에 위치한 한길서가 책방

간단히 둘러보고 멋진 포토 스팟이 있어서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공간 디자인이 정말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나타나는 멋진 공간들이 인위적이지 않고 되게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2층 포토스팟에서 한장! 빛과 벽면 빨간색 페인트가 멋진 구성을 만들어 주네요!^^

장점

· 멋진 공간, 멋진 분위기, 멋진 음악 그리고 좋은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 뷰가 좋다.

· 포토 스팟이 많다.

 

단점

· 위치가 애매하여 차량으로 방문하길 권장합니다.

· 포토 스팟이 많은 만큼 사람들이 사진만 찍는다. (나 포함하여^^;;;)

 

딱히 단점은 별로 없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오랜만에 여유로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물론 제가 방문한 시간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럼 지금까지 강릉 테라로사 경포 호수점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