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강릉 빵다방] 인절미크림빵. 초코크림빵. 리뷰.

LaMo 2020. 11. 4. 11:17
300x250

강름의 유명 빵집. 강릉빵다방

10월 말 강릉에 가볼 기회가 있어 강릉을 방문했습니다!^^ 강릉은 바닷가와 더불어 커피숍과 빵집들이 유명해요! 빵지 순례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니 강릉의 빵집 인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ㅎㅎ 인기 있는 빵집이 여럿 있지만 저희는 시간상 강릉빵다방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은 인절미크림빵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보통은 빵을 구매하기 위해 긴 대기줄을 기다려야 하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이고 아직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되고 있어서 그런지 다행히 한산했습니다. 시간도 점심시간 전쯤 방문하여 사람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가게 앞에는 사람들이 대기할 수 있는 긴 벤치가 입구에 설치되어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기둥에 있는 카피 문구가 방문객을 반갑게 맞이하여 줍니다~

 

"너는 빵 먹을 때가 가장 예뻐" ...고맙다...ㅜㅜ...^^

 

강릉빵다방 전면과 기둥 카피문구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1층은 판매를 위주로 하고 2층은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사실 2층에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테이크아웃이 아니라 커피나 차와 같이 마실 것을 주문하여 2층에서 먹어도 됩니다. 1층 중앙에 빵들이 진열되어있고 인기상품인 인절미크림빵은 카운터 옆에 비치되어 있네요. 찾는 사람이 많아 바로 카운터에서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카운터 위 쟁반위에 비치된 인절미크림빵과 중앙 매대 위 빵들

다행히 사람이 없어 여유롭게 빵 구경을 하고 먼저 초코크림빵 2개를 집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가서 인절미크림빵을 발견!!! 저희는 점심을 방문 전에 먹고 온지라 따로 커피는 시키지 않고 테이크 아웃하기로 했어요! 계획은 초코크림빵 2개와 인절미크림빵 2개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언제 다시 올지 모르고 가족들에게도 전해주기 위해 초코크림빵 2개와 인절미크림빵 8개 총 10개를 구매했어요. 저희처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전용 박스가 따로 구비되어 있네요 ㅎㅎ. 다행히 저희가 방문했을 때 사람이 별로 없어서 눈치 안 보고 10개 구매했습니다^^;; 크림빵 하나에 3천 원이어서 총 3만 원이 나왔어요! 가격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인절미크림빵과 초코크림빵^^

박스에는 냉장 보관 시 하루, 냉동 보관 시 2일 안에 먹기를 권장하고 있어요.^^ 10개의 빵이 포장된 박스의 무게는 상당했습니다!!!! 아니 빵이 어떻게 이렇게 무거울 수 있지??!!! 아무래도 크림이 많이 들어가 무게가 나가는 것 같아요!! 얼른 서울로 올라가 빵을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인절미크림빵과 빵 속 크림과 팥

서울로 올라와 드디어 빵을 먹어 봅니다. 또다시 느꼈지만 빵이 떡처럼 무게가 상당합니다! 빵을 반으로 잘라보니 크림과 팥이 보이네요~ 강릉빵다방의 인심이 대단합니다. 3천 원에 크림과 팥, 콩고물 (인절미 가루)가 듬북 있어요!! 크림이 많아 그냥 놔두면 흘러나오네요 ㅎㅎ 자 그럼 이제 제일 중요한 맛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구나 생각을 했어요!

크림이 맛있고 양이 많아서 좋다^^

이번에는 초코크림빵을 먹어보겠습니다! 초코크림빵도 초코크림이 상당해요! 인절미크림빵과는 달리 가루가 없어서 먹기에는 훨씬 편합니다. 손에 묻는 게 없어요!^^ 맛은 초코크림빵도 끝내줍니다. 크림 맛은 고급 초콜릿 아이스크림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초코크림빵과 빵 속

저는 인절미크림빵보다 초코크림빵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제가 워낙 초코를 좋아해서^^;;;; 손에 묻지 않고 쉽게 먹을 수 있어서 (먹다 가루 흘릴 일이 없다;;;;) 더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초코크림빵 역시 크림이 듬북있다^^

서울로 와서 먹어본 후 가족들에게 강릉에서 사온 빵이라 하며 선물해 주었습니다! 모두들 너무 맛있다고 하였습니다!  맛집을 잘 다니시는 장인어른께서 맛있어 하셨으며 결정적으로 평소 맛있다는 말을 2번 이상 안 하시는 아버지도 맛있다고 계속 말씀하시네요 ㅎㅎ 서울에도 분점이 있으면 자주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점

· 기대 이상의 맛이다.

· 가격 대비 내용물과 맛이 혜자 급이다.

· 선물로 주면 굉장히 좋아한다.

 

단점

·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다.

· 대기 줄이 길 수 있으며 판매가 다되면 못 먹을 수 있다.

· 신선도를 위해 유통기한이 짧다.

 

강릉빵다방의 인절미크림빵과 초코크림빵에 대한 제 생각은 '기대 이상의 맛 이였다!'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