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카페 진정성. 논현점] 긴 의자가 매력적인 미니멀한 카페. 리뷰.

LaMo 2021. 9. 16. 12:33
300x250

카페 진정성. 논현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방문한 조용한 카페 포스팅해 봅니다.^^ 바로 카페 진정성 논현점입니다! 논현동에서 볼일이 있다 들린 카페입니다. 논현역 인근은 카페 대부분이 테이크아웃 전용이 많고 스타벅스나 커피빈은 사람들이 많아 이곳까지 오게 되었네요. ㅎㅎ 카페 진정성 논현점은 논현역에서 걸어서 4-5분에 위치하고 있어요.^^

논현동 미래엔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카페 진정성 논현점은 논현동에 위치한 미래엔 출판사 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지나가다 1층 리노베이션 하는 걸 봤는데 카페가 들어섰네요. ㅎㅎ 리노베이션이 미니멀하고 깔끔하게 잘 되어있는 거 같아요.^^

눈에 띄지 않고 자리잡은 간판.^^

사실 건물이 논현역 사거리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유동인구가 많지 않습니다. 또한 사무실 외관의 건물이기에 카페가 있을 거라곤 짐작이 안 가요. ㅎㅎ 또 카페를 알 수 있는 눈에 띄는 간판이 없어 숨겨져 있는 느낌이에요. ㅎㅎ 

간판부터 미니멀 합니다. ㅎㅎ

그렇다 보니 사람이 붐비지 않는 곳인데요. 그래서 저는 좋았습니다! ㅎㅎㅎ

미래엔 1층에 카페와 서점이 있네요.^^

카페진정성 논현점은 vol. 321이라는 서점과 공간을 같이 공유하고 있어요. 아마도 미래엔이 출판업종이라 미래엔 자사 서점이라 추측을 해 봅니다.^^

외부공간은 너무 더워서 패스~

외부 공간도 미니멀하게 디자인이 잘 되어있어요. 외부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햇빛이 너무 강하고 날씨가 더워서 패스~^^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입구는 건물 우측면에 위치하고 있고 사무실 입구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단 길을 따라가면 입구를 볼 수 있어요.^^ 조경도 미니멀 미니멀~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긴의자가 인상적인 카페공간.

미래엔 1층 건물은 크게 3가지 공간으로 나누어 질수있어요.

긴 복도 형식의 책 진열공간.^^

첫 번째는 책 진열 공간입니다. 처음 건물 내부에 들어서면 중앙 책 진열 복도가 가장 눈에 띕니다. 서점 vol. 321 책들이 허리 높이까지 진열되어 있어요. 미래엔이 교재를 만즈는 출판사라 그런지 대부분 어린이 관련 도서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밖을 조망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

두 번째 공간은 카페의 하이라이트 공간이라 생각되는 긴 의자의 공간입니다. 건물 전면 창가 쪽을 면하고 있어 밖을 전망하며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제일 마음에 드는 공간입니다. 거기에 의자도 살짝 곡선 형태로 공간에 움직임을 넣어 주네요.^^

테이블과 의자 공간.^^

세 번째 공간은 테이블 공간입니다. 긴 의자 공간의 반대쪽으로 카페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이곳은 미래엔 직원들이 음료를 마시며 외부인과 미팅을 하는 공간인 거 같아요. 직원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ㅎㅎ

카운터에서 주문을 해 줍니다!^^

입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카운터. ㅎㅎ 카운터에서 주문을 해 줍니다. 저는 보통 커피를 마시지만 이날은 아이스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를 마셔보았어요.^^ 음료는 준비가 되면 부문 번호로 알려줍니다. ㅎㅎ

서점 카운터 부분이 있어요.

서점 vol. 321의 카운터도 있네요. 콘크리트 질감과 알루미늄 패널 그리고 천정의 무늬목이 잘 어울리네요.^^ 내부 요소요소가 미니멀하여 굉장히 매력적이고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있어 좋습니다.^^

실내에도 식물이 잘 자라고 있어요. ㅎㅎ

중간중간 보이는 식재들이 삭막해 보일 수 있는 미니멀한 공간에 포인트를 더해 주네요.^^

테이블이 마음에 듭니다.^^

저는 당연히 긴 의자 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긴 의자 공간에는 알루미늄과 아크릴 소재의 사이드 테이블이 놓여 있어요. 스툴 같기도 하고 디자인이 심플하지만 멋집니다.^^

아이스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

주문한 음료가 나왔어요. 맛은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맛을 음미하자마자 제가 우유 소화를 잘 못한다는 걸 인지했죠.^^;;; 하하하... 

밖을 바라보며.^^

약속까지 남은 시간 동안 밖도 바라보고 책도 읽고 여유를 즐겨줍니다. ㅎㅎ 오후 3시 정도 되니 긴 의자 쪽은 사람이 거의 없더라고요.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제가 임대 낸 것 같아 좋습니다. ㅎㅎ

아무도 없을때 찰칵!

확실히 회사 건물 1층에 있어서 그런지 직원들이 굉장히 많이 오네요. ㅎㅎ 아무도 없을 때 사진 한번 찍어주고 약속 장소로 고고~

날씨가 좋네요~^^

장점

· 미니멀하고 긴 의자가 매력적인 카페 공간.

·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음.

 

단점

· 우유 소화 문제 있다면 밀크티는 패스~ 

 

이상 카페 진정성 논현점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