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HOW TO] PIZZA. 피자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피자. 도전기.

LaMo 2020. 12. 31. 20:17
300x250

PIZZA. 피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2020년 마지막 날이네요! 2020년은 정말 코로나 때문에 힘들었던 해였던 거 같습니다. 오늘은 2020년을 잘 마무리할 겸 피자 만들기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연관성 무엇?!!!^^;;;)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피자입니다. 2가지 종류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딱히 레시피 없이 제가 원하는 걸 넣어서 이름은 임의로 지어보겠습니다. ㅎㅎ 오늘 만들어 볼 피자는 HAMOLPI PIZZA. 아몰피 피자( 올리브 피망 피자) 그리고 BATOCCI PIZZA. 바토치 피자(베이컨 토마토 치즈 피자)입니다.^^ 둘 다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피자를 맛있게 구우려면 오븐이 필요합니다. 프라이팬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나 실패할 확률이 있어 오븐 사용을 권장합니다!^^

 

재료는 피자 도우로 사용할 또디아와 피자치즈 외엔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 봤어요!^^ 제가 사용한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오늘도 어김없이 재료 정물화.

· 청정원 토마토와 레드페퍼 아라비아따 소스.

· 풀무원 우유 또디아.

· 소와 나무 이태리안 피자치즈.

· MARIO PITTED BLACK HOJIBLANCA OLIVES 마리오 피티드 블랙 오히블랑까 올리브.

· PONTI POMODORI CHERRY SEMI-SECCHI 폰티 새미 썬드라이 방울토마토.

· 피망 반개

· 베이컨 1장. 60g.

· 피망 슬라이스 햄.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먼저 HAMOLPI PIZZA. 아몰피 피자(올리브 피망 피자)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피망 반개를 1~2cm 정도로 썰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더 넣어주시거나 덜 넣어 주셔도 됩니다.^^

오븐 발열팬에 또디야 한 장을 깔아 주시고 그 위에 토마토와 레드페퍼 아라비아따 소스를 발라줍니다. 레드페퍼가 들어가 매콤한 맛이 납니다. 매콤한 맛이 싫으시다면 일반 토마토소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전 매콤한 걸 좋아해서 레드페퍼가 들어간 아라비아따 소스를 사용했어요. ㅎㅎ

아라비아따 소스 위에 피망 햄 슬라이스를 올려 줬어요. 집에 남아있던 8cm 정도 지름의 슬라이스 햄을 사용했는데요. 작은 사이즈를 여러 개 놓아도 괜찮습니다.

슬라이스 햄 위에 피망을 보기 좋게 뿌려주시고.

치즈로 마무리도 뿌려줍니다.^^

자 이제 올리브 6알로 마무리를 해주면 HAMOLPI PIZZA. 아몰피 피자 준비는 끝! 이제 오븐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희 집 오븐은 피자 옵션이 있어서 세팅대로 작동시키면 되는데요. 오븐 피자 옵션은 밀가루 반죽을 사용하는 걸 감안해서 29분 정도 작동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또띠아를 사용해 그 정도까지 작동시킬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인터넷에 보니 대략 180˚C 정도에 15분 정도 굽거나 치즈가 다 녹을 때까지 오븐에 구우면 된다고 합니다.^^;;

HAMOLPI PIZZA. 아몰피 피자.

자 아몰피 피자를 오븐에 넣었다면 이제 BATOCCI PIZZA. 바토치 피자(베이컨 토마토 치즈 피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바토치 피자의 경우 또띠아를 두 겹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먼저 집에 남아있던 두툼한 베이컨은 1cm 정도 간격으로 잘라줬습니다.

접시에 또띠아를 올려놓고 치즈를 먼저 뿌려줍니다. 그리고는 다시 또띠아 한 장을 더 올려 줬어요. 나중에 오븐에 넣으면 두 또띠아 사이의 치즈가 녹아 두께도 두꺼워지고 치즈 양도 많아지고 포만감도 많이 지며 행복감도 많아집니다.^^

그 위에 토마토와 레드페퍼 아라비아따 소스를 발라줍니다.^^

아까 잘라놓은 베이컨도 세팅해 주고 그위에 다시 치즈를 또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썬드라이 방울토마토도 넣어 줬어요. 바토치 피자를 더욱 빨갛게 만들어 줍니다!^^

BATOCCI PIZZA. 바토치 피자.

바토치 피자도 동일하게 오븐에 구워주세요. 치즈가 아까보다 많이 들어가 저는 20분 정도 구웠습니다.^^ 자 그럼 한번 결과물을 볼까요??

 

먼저 HAMOLPI PIZZA. 아몰피 피자입니다. 비주얼은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또디야가 한 장만 들어가 얇은 감이 있지만 피자의 고장 이태리에서는 피자가 얇다죠? ㅎㅎ

 

HAMOLPI PIZZA. 아몰피 피자.

또띠아 지름이 20cm라서 양이 좀 적은 감이 있지만 아라비아따 소스의 매콤함과 피망의 아삭함이 좋았습니다.^^ 와이프는 아몰피 피자를 좋아하네요. ㅎㅎ

 

자 다음은 BATOCCI PIZZA. 바토치 피자입니다. 우선 전 비주얼은 이게 더 마음에 듭니다. 치즈가 풍성해 보이고 기름기도 풍성해 보여서요.^^;;;

BATOCCI PIZZA. 바토치 피자.

확실히 또디아 2겹 사이에 치즈를 넣으니 두께감도 있어 좋습니다.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에 두꺼운 베이컨 그리고 새콤한 방울토마토 맛이 자극적이면서도 조화롭네요.^^ 전 바토치 피자가 마음에 듭니다. ㅎㅎ

또띠아를 사용했지만 기대보다 정말 괜찮은 피자 비주얼과 맛이 나온 거 같습니다. 심지어 만들기 간편하기까지 해서 간식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BYE 2020~

올해 2020년 전 세계가 코로나 때문에 너무 지친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제 블로그 찾아주신 여러분들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