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아라크네] 암막스크린 설치 및 리뷰.

LaMo 2020. 10. 22. 10:01
300x250

오늘은 암막커튼에 대해 포스트를 올려요! 저희가 지금 사는 아파트로 이사 오기 전에 간단한 내부 수리와 롤스크린 공사를 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두운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공사 시 롤스크린은 일반형으로 설치를 했어요. 제 작업방은 북향이고 다용도실이 접해있어 문제가 없는데 와이프 작업방은 남향이라 햇빛이 롤스크린을 내려도 그다지 어둡지 않아요^^;; 그래서 와이프가 낮에 작업 시 집중을 잘할 수 있도록 암막 스크린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다 인터넷에서 암막 스크린을 주문하였어요. 주문 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대부분 주문제작이기에 반품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과 그렇기에 처음 주문 시에 창문 사이즈를 잘 파악하고 세부사항을 잘 확인하고 선택하셔야 해요. 예를 들면 손잡이 위치, 스크린 암막 여부, 색상, 손잡이 줄 길이 등.

 

제가 주문한 아라크네 사이트 외 타 사이트도 대부분 주문하는 방법이 잘 기재되어 있으니 주문하시기 전 잘 읽어보시고 주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검은색 암막 블라인드가 흰색 암막 블라인드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해서 어두운 색으로 하려고 했다가 방 분위기가 너무 칙칙해질 것 같아서 벽지 색깔에 맞춰 밝은 색으로 주문했어요.

 

아래 설치 영상을 올려봐요. 한 10분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다행히 기존 롤스크린 바라켓과 사이즈가 동일하여 전 브래킷을 교체 안 하고 롤스크린만 교체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빨리 마무리했네요.

 

암막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나니 확실히 차이가 느껴지네요! 낮에도 작업 집중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