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이케아. TOKABO. 토카보] 탁상스탠드. 무드등. 리뷰.

LaMo 2020. 11. 7. 16:58
300x250

이케아 TOKABO 토카보

저는 보통 천정 메인등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너무 밝기도 해서 간접 다운라이트나 스탠드등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너무 밝으면 시선이 분산돼서 집중이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이사 와서도 메인 천장등은 잘 켜지 않고 지낸답니다.^^ 안방이나 작업방도 메인등 보다 스탠드나 무드등을 사용합니다. 이사 오면서 구매한 이케아 TOKABO 토카보 조명을 소개해 드려 봅니다! 13cm 지름에 15cm 높이의 유리로 된 탁상 스탠드입니다. 금액은 12,900 원으로 합리적이고 전구는 별도로 구매해야 해요.^^ 

 

박스포장과 언박싱

이케아 제품이라 TOKABO 토카보처럼 작은 조명기기도 조립이 필요합니다. 간단하니 크게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전구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케아에서 나오는 RYET 뤼에트 LED 전구 E14를 구매하여 사용했어요. 전구 금액은 2,900 원이며 80lm의 밝기를 내제하고 있습니다. 

 

이케아에서 같이 구매한 RYET LED 전구를 사용했어요. E14 사이즈를 잘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조립은 소켓에 플라스틱 받침을 고정한 후 LED 전구를 낀 다음 메인 유리 램프에 고정해주면 끝입니다! 참 쉽죠?^^ 전선에 중간 스위치가 로 불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유리 상부에 그을림처럼 검은 자국이 있습니다. 닦아도 지워지지 않네요. ㅜㅜ. 공정상 나오는 자국 같습니다. 

 

조립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자 이제 콘센트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 볼까요? 불을 끄고 촬영했습니다. 전구색은 2,700 켈빈으로 따뜻한 전구색입니다.^^ 버섯 같기도 하고 귀엽네요. 불을 키니 검은 자국이 더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ㅠㅠㅠㅠ....

 

TOKABO 토카보는 퍼플색의 투명 유리 제품도 있습니다.^^ 제품에 관심이 있으시면 화이트와 투명 퍼플 보시고 집에 어울리는 색상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케아 수납장 IKEA PS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무드등으로도 사용하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인테리어 소품 조명으로 활용해도 알맞은 것 같습니다. 크기도 크지 않아 다양한 공간에 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테리어 용으로도 알맞은 TOKABO 토카보 조명

장점

· 이쁘고 귀여운 디자인이다.

· 적정한 금액인 것 같다.

·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단점

· 램프 윗부분 검은색 자국이 있다.

· 정말 간단하지만 조립이 필요하다.

 

이상 이케아 TOKABO 토카보 탁상 스탠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