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SAFE LIFE. Z07 분말소화기] 차량겸용 소화기. 리뷰.

LaMo 2020. 11. 17. 21:19
300x250

 

SAFE LIFE. Z07 분말소화기.

 

오늘은 제가 집들이용 선물로 구매한 가정용 소화기를 포스트 해 봅니다. SAFE LIFE에서 나온 Z07 분말소화기입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건조해서 불이 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곤 합니다. 가정에서도 멀티탭 등에 먼지가 쌓이면 불씨가 붙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불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야 할 때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간접적으로 화재 사고를 몇 차례 접했었는데요. 그때마다 불의 위력에 늘 놀라곤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불을 무서워하고 늘 조심하려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같은 경우 복도에 소화기가 설치되어있고 엘리베이터홀에 소화기가 설치되어있어요. 그리고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의 경우 스프링클러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는 40년이 다 되어가는 아파트로 복도와 엘리베이터 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갑작스러운 일을 대비하기 위해 집에 소화기를 비치해 두고 있습니다. 제 지인이 이사 간 아파트 역시 2000대 초반 아파트로 스프링클러가 없어 소화기를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소화기 패키지. 소화기도 요즘은 멋지게 나오네요.

 

요즘 소화기는 디자인도 패키지도 정말 멋지게 나옵니다. 물론 너무 인테리어 오브젝트가 되어 그의 본 용도를 잃어버리면 안 되겠지만 어쨌든 기존 소화기들에 비해 거부감이 적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SAFE LIFE 가정용 분말소화기는 색상이 빨간색뿐만 아닌 흰색, 검은색, 카키색, 그레이 색으로도 판매하네요! 저는 지인의 요청대로 검은색을 구매했습니다!^^

 

 

박스 안 구성품 입니다. 무광 검정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1.5kg의 무게에 높이는 33cm 정도입니다. 방사 시간은 10초라고 하네요. 12평 정도 규모의 공간에 설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큰 화재는 진화 불가능하고 조그마한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를 진압하고 크게 불이 번지는 걸 예방하는 정도로 쓰인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소화기 전면과 배면.

 

SAFE LIFE 가정용 분말소화기의 분사노즐은 '-'자 모양으로 분말이 넓고 강력하게 퍼져나가면서 화재를 진압한다고 합니다. 일반 소화기의 'o'자 모양의 경우 일자로 나가고 에너지 손실 영역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 모양의 분사노즐

 

SAFE LIFE Z07 분말소화기는 KFI(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차량용으로 정식으로 인증받았다고 합니다. 얼마 전 TV를 보니 소화기는 정말 눈에 보이고 손에 쉽게 닿는 곳에 두어야 한다고 하네요. 꼭 소화기를 모두가 알기 쉽도록 배치해 큰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차량용 설치 스트랩.

 

구매한 분말소화기 전용 차량용 스트랩도 포함되어 왔습니다. 회색의 스트랩인데요. 사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필요 없을 것 같지만 한번 소화기에 스트랩을 입혀보기로 합니다!^^ 소화기가 검은색이라 소화기 간지가!!!!!^^ 이게 바로 소화기 간지.... 소간지.....^^;;;;;

 

 

차량용 스트랩을 입은??? 소화기 모습.^^

 

장점

· 소화기 맞아? 할 정도의 세련된 디자인.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음.

· 차량용 가능 소화기로 차량에 설치 가능. 차량용 스트랩도 포함되어 있음.

 

단점

· 소화기 맞아? 할 정도의 세련된 디자인. 소화기인 줄 모를 수도....

· 소화기인데 패키지에 힘을 너무 쓴 것 같음. (물론 이쁜 패키지를 받으면 좋지만. 종이 쓰레기가 늘어남)

 

이상 SAFE LIFE Z07 분말소화기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