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LG전자. PuriCare. 퓨리케어 가습기] 겨울철 자연기화 가습기. 리뷰.

LaMo 2020. 11. 9. 15:37
300x250

LG PuriCare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

겨울이 와서 그런지 집안이 많이 건조하네요. 아침에 일어나면 콧속도 건조하고 피부도 많이 건조해져 있네요. ㅜㅜ 이전에 리뷰한 한일 에어스팀 S+ 가열식 가습기가 있지만 집안 전체를 혼자 커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열 시 가습기 주문했을 때 LG전자 PuriCare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도 같이 주문했었어요. LG전자 자연기화 가습기는 22㎡형(6.6평형), 35(10.5평형)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고민을 하다 35㎡형으로 주문했습니다. 좀 더 넓은 면적을 커버했으면 했고 디자인도 35㎡형이 좀 더 마음에 들었어요.^^ 35㎡형이 주문했을 당시 재고가 없었는지 3주 만에 제품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LG 베스트샵에서 구매를 하여 기사님이 집에 직접 와 주셔서 설치를 해 주셨어요.

 

자연기화식은 일반적인 초음파 가습기와는 다르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수분이 공간을 습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연기화 가습기는 바닥에 물기가 따로 떨어지지 않고 축축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래서 일반 초음파 가습기보다 금액이 좀 나가네요.^^;;;

 

박스와 본체. 생각보다 크기가 크네요!^^;;;

첫인상은 '크다'였습니다! 35㎡형이라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제품 크기가 컸어요. 디자인은 심플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에 발뮤다 기화식 가습기도 관심이 있었는데 디자인 형태가 '백자'처럼 생겨서 구매를 포기한 적이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듭니다.^^ 

 

가습기 전면, 후면 그리고 비스듬히 바라본 모습입니다~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는 크게 2파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상부 파트는 가습기 본체이며 조작 가능한 디스플레이 부분으로 구성되어있고 하부 파트는 바닥 케이스, 수조와 수분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부 파트는 바닥케이스, 수조와 수분디스크, 상부 파트는 토출구를 포함한 본체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성품으로는 수분 디스크 브러시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설치기사님이 수조와 디스크는 매일 물로 세척해 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물때가 끼니 매일 세척해 주는 게 오래 쓰는 방법이겠네요! ㅎㅎ 수분 디스크 브러시는 가끔 자동청소 기능을 사용할 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수분디스크 세척을 위한 브러시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요~

본체 상부에는 가습기를 조작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기능은 전원, 잠금, 공기 제균, 가습량, 취침예약, 라이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본체를 뒤집으면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검은색 필터가 있어요. 이 필터도 가끔 빼서 세척해 주면 좋다고 합니다. 세척한 구성품은 꼭 물기를 완벽히 말린 후 설치해 주세요~ 한일 에어스팀 S+ 가열식 가습기도 마찬가지이지만 가습기는 세척하는 게 일이네요.^^;;;

 

본체 상부의 버튼 부분과 내부 필터 부분 사진입니다!

하부 파트는 바닥 케이스, 수조, 수분 디스크로 구성되어있어요. 하부 파트는 세척이 용이하게 되어있네요. 수분 디스크를 세척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잘 세척하려면 수분 디스크를 하나씩 분해해서 닦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간도 많이 걸리고 번거로워서 권장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마음 단단히 먹고 해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 그렇다면 우리는 패스~

 

하부 파트는 바닥 케이스, 수조, 수분디스크로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 가습기를 사용하기 전에 수조와 수분 디스크를 물로 헹궈줘야 합니다. 욕실에서 샤워기로 간단하게 헹궈준 다음 물을 채워줍니다. 수조에 보면 물을 채울 수 있는 선이 있어요. 대략 5L가 들어가는 수조입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에 수조와 디스크를 한번 물로 행궈 주세요!

수조에 물을 다 채워 넣었으면 수분 디스크를 장착하고 본체를 장착합니다. 자 그럼 코드를 꼽고 전원을 켜 볼까요?^^ 가습기 센서가 공간 습기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가습량을 조절합니다. 설치 기사님이 가습기를 벽이나 물건으로부터 최소 1m 이상 거리 두고 특히 원활한 작동을 위해 공기청정기와 거리를 많이 두고 설치하라고 하네요.^^

 

코드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봅니다!^^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의 또 다른 기능은 수유등입니다. 총 2단계의 밝기가 있어요. 뭔가 굉장히 사이버틱합니다. 저희는 주로 낮에 켜 놓기 때문에 이 기능은 패스~ 하지만 어떻게 보이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수유등 사진 올려 봅니다!^^ 거실에 설치하면 밤에 화장실 가기 무섭지 않겠네요! ㅎㅎ

 

2단계 밝기의 수유등, 무드등 기능이 있어요!

공기 제균 기능도 있어서 같이 사용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은 크게 거슬리진 않지만 가습량이 '강'으로 작동될 때는 소음이 팬 돌아가는 소음이 좀 있습니다.

 

밤에 수유등의 켰을때 사진입니다~

장점

· 초음파식이 아닌 미세 수분으로 작동하는 가습기.

· 심플한 디자인과 세척하기 용이한 수조 및 디스크.

· 수유등으로 사용 가능한 기능.

 

단점

· 금액이 일반 초음파식 가습기보다 많이 비싸다.

· 다른 가습기와 마찬가지로 매일 세척을 해 줘야 한다.

 

이상 LG전자 PuriCare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