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이케아. TRÅDFRI LED] 트로드프리 LED 스마트 전구 세트. 리뷰.

LaMo 2020. 11. 10. 18:37
300x250

이케아 TRÅDFRI LED 트로드프리 LED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이케아 TRÅDFRI LED 트로드프리 LED 스마트 전구 세트입니다.^^ 늘 생각하지만 이케아 제품은 발음하기가 쉽지 않네요!^^;;;; 스마트 전구는 한 가지 빛 온도와 한 가지 밝기만 가능한 기존 전구들과는 달리 빛 온도와 밝기를 분위기에 따라 사용자가 바꿀 수 있는 전구입니다. 타 브랜드 스마트 전구는 색상도 변경 가능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컨트롤 가능한 제품들도 있어 예전부터 관심을 갖었다가 이케아 구경간 김에 있어서 그냥 이케아 제품으로 구매했네요.^^;;; 

 

언박싱~ 주 구성품으로 전구, 컨트롤러, 전지가 있어요~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주 구성품은 전구, 컨트롤러, 전지로 되어있어요. 컨트롤러 배면 뚜껑을 일자 드라이버로 열어주고 전지를 넣어줍니다.^^

 

컨트롤러에 전지를 넣어주세요~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거실 스탠드에 스마트 전구를 설치해 봤어요. 설치는 일반 전구와 똑같습니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갓과 전구를 빼주고 TRÅDFRI 트로드프리 전구를 껴주면 끝!^^

 

사용할 조명기기에 스마트 전구를 껴 주세요!

 

 

전원과 스위치를 켜주면 불이 들어옵니다. 컨트롤러에 있는 버튼으로 빛 온도와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전구색에서 주광색으로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디테일한 조절은 부족한 것 같아 살짝 아쉽네요.^^;;;

 

방 조명을 안 끄고 촬영해서 변화가 잘 안보이네요.^^;;;

스탠드 갓을 설치하고 방 천장 조명을 끄고 다시 찍어봤어요! 빛 온도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걸 볼 수 있네요.^^ 컨트롤러를 만지며 원하는 빛 온도와 밝기를 조절해 줬습니다. 아래 색상이 바뀌는 영상을 같이 올려봅니다~

 

빛 밝기와 빛 온도 변경 영상입니다!

분위기에따라 빛 연출이 가능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구색과 주광색 사이에 위치한 아이보리 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전구색은 주황색에 가깝고 주광색은 좀 차가운 백색이기 때문에 따뜻한 백색 느낌인 아이보리색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아이보리 빛으로 마무리!

장점

· 빛 온도와 빛의 밝기를 원하는 데로 바꿀 수 있다.

· 가격 면에서 타 브랜드보다 접근성이 좋다.

 

단점

· 디테일한 조절이 부족하다.

 

이상 이케아 TRÅDFRI LED 트로드프리 LED 스마트 전구 세트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