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五勝手屋羊羹. 고캇테야요-칸] 150년째 이어온 일본 양갱. 리뷰.

LaMo 2023. 12. 28. 11:00
300x250

五勝手屋羊羹. 고캇테야요-칸.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물 받은 일본 양갱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지인이 일본을 방문했다가 선물로 사 온 五勝手屋羊羹. 고캇테야요-칸이라는 양갱입니다. 일본도 잘 모르고 양갱도 잘 모르지만... 일알못 양알못.. ㅎㅎㅎ 홋카이도에서 150년째 이어오고 6대째 운영 중인 유명한 가게라고 하네요. ㅎㅎ 포장이 화려하지만 절제가 되어있고 뭔가 전통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ㅎㅎ 일어를 못 하지만 어떤 내용이 적혀있는지 알면 재미있을 거 같네요. ㅎㅎ 그럼 언박싱을 해볼까요?^^ 

양갱 2종 3개씩 총 6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박스에는 양갱 2종이 3개씩 총 6개의 양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그제그 방식으로 재미있게 놓여 있네요. ㅎㅎ

음... 설명글입니다. ㅎㅎ;;;

내부에는 설명서와 양갱에 관한 글이 적혀있는 거 같은데.... 일어를 몰라 핵석이 불가능하네요.^^;;;;;

양갱 꺼내는 법. ㅎㅎ

그나마 양갱 꺼내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 종이는 그나마 그림이 있어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먹을 때는 완전히 까먹고 제 방식대로 까먹었다는..... ㅎㅎㅎ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각 양갱의 크기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독특한 원통형의 양갱.

양갱을 잘 모르긴 하지만 원통형 양갱은 처음 보내요. ㅎㅎ 독특합니다. 뭔가 딱풀이나 바르는 약 같기도 하고요. ㅎㅎㅎ

언어를 모르니 무슨말인지.... ㅎㅎㅎ

일어도 모르고 한자에 약하다 보니 도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뭐... 양갱이라는 것만 알면 되겠죠. ㅎㅎㅎ

우리나라에서 파는 패키지와 비슷하네요. ㅎㅎ

우리나라에서 시중에 판매하는 연양갱 패키지 색상과 비슷합니다.

유통기한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유통기한은 그리 길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만큼 신선하게 판매한다는 거겠죠?

내부 포장은 깔끔하네요.^^

내부 포장은 깔끔하고 쉽게 뜯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오~ 달지 않고 맛있어요!

맛은 굳이 비교하자면 우리나라 연양갱보다 덜 달고 질감은 부드러웠어요. 자극적이지 않아 먹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

원통형 양갱.

다음은 원통형 양갱입니다. 형태가 독특합니다. 딱풀 같기도 하고 약 같기도 하고... 폭죽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개봉 방법이 적힌거 같은데.... 설명서를 그새 까먹고 고민중입니다. ㅎㅎ

어떻게 먹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패키지입니다. 사실 개봉하는 방법이 설명서에 적혀있었는데 그새 까먹고 고민하고 있네요...^^;;;

설탕 결정?

플라스틱 뚜껑을 열면 설탕결정에 덮인 양갱이 보입니다. 종이 패키지가 두꺼운 편이어서 손으로 찢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원통 하단 부를 꾹 눌러 주면 양갱이 나옵니다. ㅎㅎ

설명서를 따라 패키지 하단 부분을 꾹 눌러서 밀어줍니다.^^

원통에 실이 같이 붙어있는데. 실로 잘라 먹는다고 하네요. ㅎㅎ

원통 패키지에 하얀 실이 같이 붙어있는데 양갱을 자를 데 사용됩니다. 위 사진처럼 실로 자르면 나름 깔끔하게 잘 잘라지네요. ㅎㅎ 초반에 먹는 법을 몰라 패키지와 사투한 흔적이 보입니다. ㅎㅎㅎ 제가 양갱을 잘 몰라서 그럴 수 도 있지만 맛은 이전 거와 그리 다르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질감이 좀 더 있는 거 같은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맛은 고급스러운 거 같네요. ㅎㅎ 나중에 홈페이지에서 번역을 돌려 보니 원통형은 실로 자르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차나 위스키 하고도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장점

· 부드럽고 많이 달지 않아 좋음.

· 선물용으로 좋음.

 

단점

· 모든 게 일본어로 적혀 내용을 잘 알 수 없음.^^:;;;

 

이상 선물로 받은 150년 전통 일본 양갱 五勝手屋羊羹. 고캇테야요-칸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