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연남동. 기호] 다양한 전통주를 만날 수 있는 해산물 한식주점. 리뷰.

LaMo 2023. 2. 27. 22:39
300x250

연남동 기호.

안녕하세요! 오늘은 핫하디 핫한 동네 연남동에 위치한 해산물 한식주점 기호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주점이어서 그런지 아직 방문객은 많지 않은데요. 저는 지인에게 추천을 받아 방문하게 되었어요. 분위기가 좋고 다양한 전통주가 있는 곳이라 합니다.^^


기호

 

영업시간

월요일 ~ 목요일 17:00 ~ 24:00

금요일, 토요일 16:00 ~ 1:00

일요일 17:00 ~ 24:00


연남동 기호 외부.

연남도 기호는 건물 1층 코너에 자리 잡고 있고 큰 창으로 되어있어 내부가 잘 보이는 구조입니다.^^

전면 입구.

전면에서 보이는 내부 분위기가 좋아 보이네요. ㅎㅎ 차가워 보이는 스테인리스 프레임에 살짝 비치는 커튼을 설치해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기호.

간판이 심플하니 멋지네요. 외관상 별도의 기교가 없이 담백한 곳일 거 같습니다.

층고가 생각보다 높습니다.^^

건물이 그리 오래되어 보이지 않아서 그런지 층고과 꽤나 높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간이 쾌적하네요. ㅎㅎ

요즘은 스피커 인테리어가 많네요. ㅎㅎ

요즘은 분위기 좋은 곳 가면 다 스피커 인테리어가 많더라고요. 음질도 좋고 나름 아날로그 감성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스피커 사이와 아래에 있는 찻장 때문에 그런지 스피커장이 꼭 무슨 이모티콘 얼굴 같네요. ⊙∩⊙ ㅎㅎ

분위기가 좋네요. ㅎㅎ

인테리어가 잘되어있어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풍기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다양한 주류들.^^

입구 쪽 쇼케이스 냉장고에 다양한 주류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요즘 술을 잘 안 마시게 되면서 술에 대한 관심을 안 갖어서 그런지 처음 보는 주류들이 많네요. ㅎㅎ 신기합니다. 정말 다양한 전통주들이 있네요. ㅎㅎ

그 유명하다는 원소주. 여기서 처음 봅니다 ㅎㅎ

그래도 그 유명하다는 박재범의 원소주는 알아봤습니다. ㅎㅎ 맛보고 싶었는데 지인이 소주를 못 마셔서 패스~

기본세팅.

기본 세팅이 간결합니다. 테이블, 수저 젓가락 색상 톤이 잘 어울리네요. ㅎㅎ

메뉴판 안내사항.

메뉴를 보기 전 안내사항을 봐줍니다. 메인메뉴와 주류는 필수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대표메뉴로는 해산물모듬(45,000원)과 물갈비전골(35,000원)이 있습니다. 저희는 해산물모듬(45,000원)을 주문하였어요.

식전에 나오는 연두부.

주문을 하니 식전 음식인 연두부가 나옵니다. 깔끔하고 소스가 맛있네요. ㅎㅎ

일엽평주 청주.

다음은 추천을 받은 청주 일엽평주가 나왔습니다. 금액은 대략 6~7만 원대였던 거 같습니다.

뭔가 깊은 맛이 나네요. ㅎㅎ

일반 청주와는 비교하기 어렵겠지만 확실히 밀도가 있으며 맛이 깊습니다. ㅎㅎ 화이트 와인 같은 맛도 나고 독특한 맛이었어요. ㅎㅎ

간장과 초장.

해산물모듬을 위한 소스 간장과 초장이 세팅되고...

반응형

해산물모듬. 45,000원.

드디어 메인 메뉴인 해산물모듬(45,000원)이 나왔습니다. 비주얼은 깔끔하고 내용물도 괜찮아 보이네요. ㅎㅎ

해삼. 전복. 문어숙회.

모듬이라 다양한 해산물이 준비되어 나옵니다. 해삼, 전본, 문어숙회, 개불, 단새우, 가리비, 굴, 멍게, 돌멍게 등.

가리비와 단새우.

플레이팅이 깔끔하게 잘되어 나옵니다.^^

멍게.

오랜만에 먹어보는 멍게. ㅎㅎ

단새우.

단새우는 4개가 들어있습니다. 맛있네요.

석화.

다음은 석화입니다.

돌멍게.

돌멍게도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네요. ㅎㅎ

ㅇ.ㅇ

분위기가 정말 괜찮은 곳인 거 같아요. 다양한 전통주가 있어서 취향에 맞게 전통주를 고를 수 있고 발견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거 같네요.^^

 

장점

· 핫플인 연남동에 위치.

· 다양한 전통주와 술 마시기 좋은 분위기.

· 친절함.

 

단점

· 전통주라 금액대가 살짝 높은 편.

· 겨울철 생석화는 주의 필요.

 

이상 연남동에 위치한 해산물 한식 주점 기호 리뷰입니다!


기호

 

영업시간

월요일 ~ 목요일 17:00 ~ 24:00

금요일, 토요일 16:00 ~ 1:00

일요일 17:00 ~ 24:00


 

https://naver.me/Gis9GBty

 

기 호 : 네이버

방문자리뷰 85 · 블로그리뷰 36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