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Royal Sketch. 로얄스케치] 북촌 한옥. 브런치 집. 리뷰.

LaMo 2022. 10. 7. 11:02
300x250

Royal Sketch. 로얄스케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청동 북촌에 위치한 브런치 집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얼마 전 주말에 북촌을 구경하러 갔는데요. 안국역 인근에 유명한 브런치 집이 있다고 해서 갔는데 대기가 17팀이나 있어서 바로 포기하고 다른 곳을 물색했습니다. 주말 오전이고 날씨도 좋았던 날이라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 방문한 시간이 딱 점심시간인지라 웬만해서는 자리잡기가 어려워 보였어요. 그러다가 인터넷에서 찾은 브런치 집 Royal Sketch. 로얄스케치를 방문하기로 했어요. 리뷰수가 적고 최근 리뷰만 존재하는 거 보니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브러치 집 같았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많지 않을 거란 기대를 갖고 찾아갔어요.^^


Royal Sketch

로얄스케치

 

영업시간

수요일 ~ 일요일 11:30 ~ 18:00

화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Royal Sketch. 로얄스케치.

로얄스케치는 삼청동 문화거리 근처 작은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길이 작은데도 길이 정비가 되었는지 길이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서촌을 방문했을 때도 그렇고 이제는 정비된 작은 길이 많은 거 같아요. 아마도 종로구가 관광지역이라 더 신경 쓴 거 같습니다. 좋네요. ㅎㅎ

자그마한 길에 위치한 로얄스케치.

로얄스케치는 한옥을 리노베이션 한 건물에 자리 잡고 있어요.^^ 그럼 한 번 들어가 볼까요?^^

리노베이션된 한옥 건물.

내부 중정 폭이 작아 답답할 줄 알았는데 유리창 면적이 많아 시원시원합니다. 건물 건너편 삼청동 문화거리 가로수도 보이네요. ㅎㅎ 우측에는 바와 좌석 공간이 있고 좌측에는 화장실과 주방등이 위치합니다.

시원하게 유리창호로 되어있네요. ㅎㅎ

유리로 되어 안이 보이니 좋습니다. 겨울에는 추울 수 있겠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정말 좋을 거 같네요. ㅎㅎ

커피잔이 이쁘네요.^^
내부에는 음료를 만드는 바가 있어요.

중정을 지나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바가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한옥이지만 그래도 신발 신고 들어갈 수 있어서 편하네요. ㅎㅎ 작으면 한 바 공간에서 주류와 커피를 만드는 것 같아요. 독특하게 세탁기가 있는 거 보니 이전에 거주공간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란 추측을 해 봅니다. ㅎㅎ

한옥의 목구조가 잘 보이는 내부.

공간 구조가 좀 독특합니다. 꼭 테트리스에 나오는 'ㄹ'자 블록 형태의 구조입니다. ㅎㅎ 그래서 그런지 작은 공간에 다양한 공간이 존재합니다.^^ 한옥 건물이라 벽면과 천장에 목구조를 볼 수 있는데 분위기 있고 좋네요.

좁은 공간이지만 창이 많아 괜찮네요. ㅎㅎ

공간이 한옥이라 좁지만 유리 면적이 많아 답답하지 않습니다. 방문한 날 날씨가 좋아 내부로 햇살이 들어오는데 운치가 있습니다. ㅎㅎ

거주나 작업실로 사용하던 공간 같습니다. ㅎㅎ

바 테이블 외에도 별도의 공간에 일반 테이블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요.^^

장식품과 사무기기들.

아마 이 공간을 사무 공간으로도 겸용하는 거 같습니다. ㅎㅎ 아니면 컨셉일 수 도. ㅎㅎ

저멀리 있을 경복궁과 청와대 뷰.^^

창밖으로 삼청동 문화거리 가로수들이 보입니다. 초록색의 가로수 색이 이쁘네요. ㅎㅎ 저 가로수 너머에는 경복궁과 청와대가 있어요. 보이지는 않지만요. ㅎㅎ

반응형

메뉴를 볼까요?

공가나 구경을 좀 했으니 메뉴를 살펴볼까요?^^ 독특하게 스티커 용지에 출력된 메뉴판입니다. ㅎㅎ

아이리쉬 브랙퍼스트와 커피를 주문했어요.

저희는 IRISH BREAKFAST. 아이리쉬 브랙퍼스트(25,000원)와 COFFEE. 커피(6,000원)를 주문했어요. 커피 종류가 아이리쉬 커피와 일반 커피만 있는 게 살짝 아쉽지만 선택과 집중이겠죠? ㅎㅎ 기네스가 추천 메뉴인 거 같은데. 요즘 술을 줄이고 있어서 패스. ㅎㅎ 메뉴 뒷페이지는 안 찍었는데 주류 메뉴가 꽤 있어요. ㅎㅎ

큰 얼음과 함께 나오는 커피.^^

아이스커피가 먼저 나옵니다. 뭔가 얼음도 크고 위스키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커피에 취하는 느낌이... ㅎㅎ 

접시가 멋집니다. ㅎㅎ

기본 세팅이 준비됩니다. 접시 디자인이 멋지네요. ㅎㅎ 포크와 나이프도 고급지네요! 깔맞춤 해서 준비해 줍니다.

아이리쉬 브랙퍼스트(25,000원)

기다리던 아이리쉬 브랙퍼스트가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우선 좋습니다. ㅎㅎ 이런 브런치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거 같네요.^^

맛있어요!

음식은 깔끔하고 맛있어요. 아보카도 하고 토마토는 신선했어요!^^

토스트와 고기류 모음. ㅎㅎ

전 고기류를 좋아하기에 토스트와 고기만 접시에 올려놓습니다. ㅎㅎ 전반적으로 다 맛이 좋습니다.^^

경복궁 산책.

북촌 식당의 장점은 구경거리가 많고 경복궁이나 청와대를 산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도 식사하고 경복궁을 오랜만에 들어와 봤네요. ㅎㅎ 요즘에는 외국인 관광객도 다시 늘어나고 있는 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ㅎㅎ

날씨가 좋네요.^^

장점

· 조용한 길에 위치한 조용한 브런치 집.

· 재미있는 한옥 구조의 공간.

·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음.

· 식후 경복궁 혹은 청와대 산책 가능 및 주변에 볼거리가 많음.

 

단점

· 커피 메뉴가 2종만 있음.

· 금액이 살짝 높음.

 

이상 북촌에 위치한 브런치 집 Royal Sketch. 로얄스케치 리뷰입니다!^^


Royal Sketch

로얄스케치

 

영업시간

수요일 ~ 일요일 11:30 ~ 18:00

화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