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마포옥]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마포역 근처 한우 양지탕&수육. 리뷰.

LaMo 2022. 7. 26. 09:38
300x250

마포옥.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지인과 다녀온 한우 양지탕 전문점 마포옥을 포스팅해 봅니다!^^ 마포옥은 이름 그대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철 5호선 마포역에서도 도보로 5분도 안 되는 거리에 있어요.^^ 2018년부터 5년째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집이에요! ㅎㅎ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집입니다.^^


마포옥

 

영업시간

매일 7:00 ~ 21:00


1949년에 개업한 마포옥.

마포옥은 1949년에 개업한 집으로 벌써 70년이 넘은 집입니다. ㅎㄷㄷ 정말 이렇게 오랫동안 이어오는 게 대단한 거 같아요. ㅎㅎ

마포옥 입구.

입구에는 간단한 메뉴와 다양한 현판들이 걸려있어요.

미쉐린 서울과 서울미래유산 현판들.^^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서울미래유산 그리고 마포관광식당 현판이 입구에 걸려있네요. ㅎㅎ 서울미래유산은 처음 보는데 서울시 미래유산 보존 위원회가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한다고 하네요. ㅎㅎ

5년째 선정된 집.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2018년부터 5년째 매년 선정되고 있네요. ㅎㅎ

여기저기 홍보해 놨어요. ㅎㅎ

매장 내 여기저기 미쉐린 가이드 홍보가 많아요. 그만큼 음식이 맛있길 기대합니다. ㅎㅎ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 2층.

저희는 평일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에 방문을 했어요. 1층은 거의 만석이어서 2층으로 안내받았어요. 내부 공간은 크지 않지만 건물 1~3층을 사용하고 있어서 자리는 충분한 것 같네요. ㅎㅎ

2층 주방.

국물은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ㅎ

메뉴.

술이 좀 땡기지만 요즘 줄이고 있어서 패스~ ㅎㅎ 몇 달 전부터 안마시기 시작하니까 다행히 요즘은 술이 어느 정도 절제가 가능하더라고요. ㅎㅎ 근데 요즘 새롭고 너무 다양한 술이 출시되고 있어서 안마시기가 쉽지 않긴 합니다. ㅎㅎ 맛이 궁금해서... ㅎㅎㅎ 특히 요즘은 가수 박재범 씨 원소주... ㅎㅎㅎ 다시 마포옥으로 돌아와서 메뉴를 볼까요?^^

금액이 높은편이네요. ㅎㅎ;;

금액은 높은 편입니다. 요즘 물가를 생각해도 살짝 높은 편.^^;;; 저희는 양지탕모듬수육(소)을 주문했어요.

반응형

소스가 준비되고.

주문을 하니 소스가 준비됩니다.

반찬.

다른 반찬도 나오고 김치와 깍두기 사진은 못 찍었네요. ㅎㅎ 김치와 깍두기는 맵지 않았어요. 약간 어린이용 김치 느낌이었어요. ㅎㅎ

모듬수육(소) 48,000원.

처음으로 모듬수육(소)가 나왔어요. 

차돌.
양지.

고기는 부드럽고 두툼하게 썰려있어 식감도 좋아요.^^

양지탕 16,000원.

다음은 양지탕입니다.

국물이 맑네요.

국물이 맑습니다. 개인적으로 싱겁지가 않아 소금을 따로 안 뿌려도 될 정도인 거 같아요. ㅎㅎ

맛있어요!^^

밥 위에 고기를 올려놓고 먹어주면 맛이 정말 최고네요.^^

2인 금액입니다. ㅎㅎ

장점

·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5년째 선정한 집.

· 맛있는 한우 양지탕과 수육.

 

단점

· 금액이 높은 편.

 

이상 마포구에 위치한 한우 양지탕 전문점 마포옥 리뷰입니다!^^


마포옥

 

영업시간

매일 7:00 ~ 2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