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소호정. 충정로점] 한우 안동국시와 한우 국밥이 있는 곳. 리뷰.

LaMo 2022. 7. 1. 09:45
300x250

소호정 안동국시. 충정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 중구 충정로에 위치한 안동국시집 소호정 충정로점을 포스팅해 봅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 시절 청와대에 칼국수 요리법을 전수했던 분이 운영하는 음식점입니다. 본점은 양재동에 위치하고 있고 저희는 충정로점을 방문했어요.^^ 충정로는 사실 이동할 때 지나다니기만 했지 특별히 와본 기억은 별로 없네요. ㅎㅎ 아마 지인 결혼식 정도뿐인데 이 날은 인근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 구경할 겸 와보게 되었어요.^^ 참고로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이 굉장히 잘 되어있으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ㅎㅎ


소호정 충정로점

 

영업시간

매일 11AM ~ 9:30PM


소호정 입구.

소호정 충정로점은 CENTRAL PLACE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어요. 충정로역 4번 출구에서 걸어서 1~2분 거리입니다. ㅎㅎ 큰 사무시설 건물이어서 그런지 찾기 쉽네요. ^^ 그럼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카운터와 김영삼 전 대통령 방문 사진.

카운터에 사진 하나가 눈에 띕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이 방문했던 사진 같네요. 아마 양재동 보점 방문 사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소호정 내부.

큰 건물 1층에 위치하여서 그런지 층고고 꽤 높고 창도 크게 나있어 시원합니다. 에어컨도 빵빵하게 나와서 추울 정도. ㅎㅎㅎ 자리는 공용 부분과 룸이 준비되어있네요. 저는 지인과 주말 오픈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방문객이 많지는 않았어요. 듣기로는 평일 점심시간대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고 하네요. ㅎㅎ

메뉴판

그럼 메뉴를 한번 살펴볼까요?^^

식사 메뉴.

메뉴 종류는 많지 않습니다. ㅎㅎ 식사는 국시와 국밥 총 두 가지이며 그 외는 곁들인 음식 4개가 전부입니다. ㅎㅎ 모든 음식은 국내산 한우, 쌀, 배추, 고춧가루를 쓴다고 하네요.^^ 저희는 수육, 메밀묵, 국시, 후식이 포함되어 있는 하회정식(30,000원) 2개와 국밥(14,000원)을 주문하였어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이 세팅이 됩니다. 기본 반찬이 양이 많네요. 깔끔해 보입니다.^^

반응형

메밀묵

먼저 정식에 포함된 메밀묵이 나왔어요. 100% 봉평 메밀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메밀묵

탱탱하여 질감도 좋고 시원하니 맛있네요.^^

수육

다음은 정식에 포함된 한우 수육입니다!^^ 양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맛보고 기분 내기에는 충분하네요. ㅎㅎ

수육

소스에 찍어 맛을 봅니다. 부드러우니 좋네요. ㅎㅎ

국시

메밀과 수육을 다 먹고 나니 식사가 나옵니다. 먼저 안동 국시.^^ 맛이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밥을 따로 주문하여 넣어 먹어주어도 좋네요.^^

국밥

다음은 국밥. ㅎㅎ 생각보다 양이 많았던 거 같아요. 아무래도 전에 메밀과 수육을 먹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정갈하니 좋아요.

 

장점

· 깨끗하고 깔끔한 맛.

· 쾌적한 공간.

 

단점

· 금액이 나감.

· 국밥 정식이 없어서 아쉬움.

 

이상 충정로 안동국시집 소호정 충정로점 리뷰입니다!^^

 


소호정 충정로점

 

영업시간

매일 11AM ~ 9:30P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