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IKEA. 이케아. FINFÖRDELA. 핀푀르델라] 넓고 유연한. 도마. 리뷰.

LaMo 2022. 3. 23. 09:02
300x250

IKEA 이케아. FINFÖRDELA 핀푀르델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용품 포스팅해 봅니다.^^ 오늘 리뷰해 볼 제품은 IKEA 이케아. FINFÖRDELA 핀푀르델라 도마입니다. 역시 이케아 제품 정말 발음이 어렵네요. ㅎㅎ 예전부터 좀 크면서 가볍고 사용이 용이한 도마를 찾다 구매하게 되었어요. 금액은 2,000원이며 다크그레이와 다크터쿼이즈 2가지 색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마 2개가 (물론 얇은 도마이지만^^;;;) 2,000원이면 가격이 정말 착하죠? ㅎㅎ

이케아 핀푀르델라. 포장.

얇은 비닐 포장지에 도마 2개가 포장되어 있어요. 찐한 청초록의 다크터쿼이즈 색상 채도가 꽤 높네요. 눈에 자극이 될 정도의 채도인 거 같네요. 그래도 채도가 높아 주방 어디에 정리해 놔도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다크그레이와 다크터쿼이즈 총 2 종류가 들어있어요.^^

뒤면에는 다크그레이 색상의 도마가 보이네요.^^ 다크그레이는 그나마 안정적인 색상입니다. 다크터쿼이즈에서 겪은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네요. ㅎㅎ

전면에 간단한 제품 설명글이 있어요.^^

포장지 앞면에는 제품명과 간단한 설명글이 적혀있습니다.  소재는 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요. 또한 BPA free 제품이니 환경호르몬 걱정은 없겠네요. ㅎㅎ

색상은 다크그레이와 다크터쿼이즈 총 2가지 입니다.

비닐 포장을 뜯어봅니다.^^ 두 개에 2,000원! 정말 좋네요. ㅎㅎ

긴 부분은 38cm이네요.

크기는 가로 38cm, 세로 28cm입니다.

짧은 부분은 28cm입니다.^^

대략 A3용지 보다 약간 작은 크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가까이서 보면 엠보싱 되어 있어요.

도마 윗부분을 자세히 보면 엠보싱? 처리가 되어있어요. 아마도 손질한 식재료가 도마 위에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해 처리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소재가 플라스틱이다 보니 면에 엠보싱이 없으면 식재료가 달라붙을 수 있었겠죠?^^

아랫면은 매끈합니다. ㅎㅎ

도마 아랫면은 매끈합니다. 웹사이트 설명글을 보니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이케아 로고가 음각으로 되어 있네요. ㅎㅎ

반응형

잘 휘어지는 도마!^^

사용해보니 정말 가볍고 얇아서 사용 및 정리하기에 편한 제품인 거 같아요!! 최대의 장점은 넓은 작업 면적과 얇은 플라시틱 소재로 도어 도마가 휘어지는 기능인 거 같습니다!^^ 사실 휘어지는 기능은 많이 사용하지 않긴 하지만 도마가 얇아서 보관하기 용이한 거 같네요. ㅎㅎ 단점이라고 하면 다크터쿼이즈 도마의 경우 색상 채도가 밝은 편이어서 초반에 눈이 좀 아픕니다. ㅎㅎ 적응하는데 좀 시간이 걸리지만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 눈에 살짝 피로가 오네요....흨;;;; 그리고 아무래도 플라스틱 소재라 그런지 도마 위에 칼로 인한 흠집이 쉽게 생기는 거 같네요.^^

 

장점

· 넓으면서 얇고 가벼운 도마.

· 금액 도마 2개에 2,000원!!^^

· 휘어질 수 있는 유연한 도마로 식재료를 옮겨 담을 때 용이함.

 

단점

· 다크터쿼이즈 색상은 채도가 높은 편이어서 바라보고 있으면 눈이 피로함.

· 칼로 인한 흠집이 빨리 생기는 편.

 

이상 IKEA 이케아. FINFÖRDELA 핀푀르델라 도마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