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서울. 약수동 춘천막국수] 생활의 달인. 이북식찜닭. 메밀막국수. 리뷰.

LaMo 2021. 6. 30. 07:27
300x250

서울 약수동 춘천막국수 정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식점 리뷰 포스팅해요~^^ 날도 더워지고 힘도 빠지는 요즘 몸 보양하러 지인과 찾아온 생활의 달인 음식점입니다! 40년의 전통을 유지하는 약수동 춘천막국수입니다!^^ 원래는 음식점 근처에 위치한 해장국 집에 왔다 줄이 너무 길어 찾아온 음식점이에요. ㅎㅎ 지인과 시간이 맞아 평일 낮에 올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행히 사람이 많지 않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보통 저녁이나 주말에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ㅎㅎ

음식점을 향하는 복도와 입구.

화단이 설치되어있는 길고 좁은 길을 지나면 음식점 입구가 나옵니다. 서울 중심인데요 분위기가 도시 같지 않아서 재밌네요.^^ 입구 옆에 적힌 '영업 중 냉방 가동 중' 문구 글꼴이 음식점의 오래된 나이를 보여주는 듯합니다. ㅎㅎ

중앙 공간.

내부 공간은 살짝 작고 복잡해 보이지만 있을 건 다 있네요. 화장실은 음식점 입구 전면 외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건물이 오래돼서 그런 것 같네요.^^;;; '생활의 달인', 허영만 화백의 '백반 기행'과 연애의 맛'에 소개된 장면들이 벽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유명하다는 거겠죠? 그래서 그런지 자리 잡기도 전에 맛이 기대됩니다. ㅎㅎ

'생활의 달인' 명패와 메뉴판.

벽면에는 유면인들과 음식점 사장님이 같이 찍은 사진들도 진열되어 있네요. ㅎㅎ

안쪽 공간에 자리를 잡았어요.^^

지인과 저는 안쪽에 위치한 공간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해 봅니다. 저희는 이북식찜닭, 냉막국수 2개, 접시만두를 주문했어요. 물론 낮술을 위한 막걸리도요!^^ 평일 낮에 낮술이라니!!! ㅎㅎㅎ

기본찬들과 식전 죽.

기본찬들이 나오고 식전 죽이 나옵니다. 죽이 부드럽고 약간 싱거울 수 있는데 저에게는 딱 좋았습니다.

이북식찜닭.

이북식찜닭이 먼저 나옵니다. 닭 위에 부추가 넉넉히 있습니다. 먹느라 디테일 컷들은 못 찍었네요.^^;;;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좋네요!

냉막국수.

냉막국수는 양이 생각보다 상당했습니다. 제 기준에는 막국수 하나가 약 1.5인분 정도 되지 않나 싶을 정도였어요. 막국수 역시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맛이 좀 심심하다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ㅎㅎ 막국수가 양이 많아 자극적이었다면 다 못 먹었을 것 같은데 맛이 적당히 심심해서 (좋은 의미로^^)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접시만두.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전반적으로 다 자극적이지 않아요. 접시만두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더욱 좋은 거 같아요.^^ 자극적인 거 싫어하시는 분께 정말 추천할만한 음식점입니다!

빠지면 섭섭할 막걸리.

장점

· '생활의 달인' 등 다수 TV프로에 소개될 만큼 유명한 음식점.

·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잔잔하니 좋음.

· 평일 낮에 사람이 많지 않아 좋음.

 

단점

· 자극적인 음식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맛이 심심할 수 있음.

 

이상 약수동 춘천막국수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