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대구탕. 리뷰.

LaMo 2022. 10. 27. 19:00
300x250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산구 삼각지 대구탕 골목에 위치한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 포스팅해 봅니다. 원대구탕 본점은 삼각지역 14번 출구에서 1분도 안 되는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요. 용리단 길에서는 좀 떨어져 있지만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각지 대구탕 골목에 다른 대구탕 집들도 있는데요. 몇 년 전 지인하고 방문했을 때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재방문하게 되었네요. ㅎㅎ 원대구탕 본점은 1979년에 개점하여 40년이 넘은 대구탕 집이며 서울 미래유산에도 등재된 집이에요. ㅎㅎ 갑자기 추워진 10월 날씨에 따뜻한 탕이 생각나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

 

영업시간

월요일 10:00 ~ 22:00

수요일 ~ 일요일 10:00 ~ 22:00

화요일 정기 휴무


미래유산등재된 원대구탕.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은 차량이 못 들어오는 작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변에 다른 대구탕 집들도 보입니다. ㅎㅎ

입구.

입구에 보이는 홍보 간판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TV프로에 소개가 된 곳입니다. ㅎㅎ 날씨가 추우니 얼른 들어가 보겠습니다!^^

내부 모습.

저녁시간을 좀 넘긴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자리가 있습니다.^^

사인들.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유명인들 사인이 보입니다. 누구인지는 잘 파악이 안 되네요. ㅎㅎ

메뉴.

메뉴는 간단합니다. 저희는 대구탕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취향에 따라 내장탕, 맑은탕도 가능하며 내장 추가하는 메뉴도 있네요. ㅎㅎ

메뉴.

대가리만 들어가 ㄴ대가리탕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대가리 맛을 잘 모르기에 패스!! ㅎㅎ 포장도 가능하나 봅니다.^^

대구탕.

대구탕 2인분이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테이블 위 버너에서 더 끓여줍니다.^^

반찬 및 식기들.

간단한 반찬과 식기들이 준비됩니다.

소스.^^

소스 제조법을 잘 몰라 직원분께 여쭤보니 설명해 주시고 직접 만들어 주셨습니다. ㅎㅎ

오~ 맛있어 보입니다.^^

매운 양념을 풀어주니 금세 탕이 붉은색을 띱니다. 탕이 매워지는 모습이 보이네요. 보기만 해도 속이 따뜻해집니다. ㅎㅎ 

추운 날씨에 딱인 거 같아요. ㅎㅎ

밖의 추위가 잊어지는 비주얼입니다. ㅎㅎ 버너가 있어서 그런지 따뜻하네요. ㅎㅎ 추운 날씨에 딱 맞는 메뉴 선택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오~ 따뜻하면서 시원한 느낌!

국물을 먼저 먹어봅니다. 와~ 이 따뜻하며 시원한 느낌 무엇?!

미나리 향이 좋네요. ㅎㅎ

미나리가 신선하고 향이 좋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미나리네요. ㅎㅎ 맛있습니다.

생선은 좀 더 기다리는 중입니다. ㅎㅎ

채소는 먹을 수 있고 생선은 좀 더 끓여서 익게 놔둡니다. 살코기가 맛나 보입니다. ㅎㅎ

내장.

어느 정도 익고 내장을 먹어봅니다.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살코기보다 내장을 더 선호합니다. 다음에 는 내장을 추가해야겠어요.

맛있네요.^^

다음은 살코기. 살코기가 크게 잘 떨어져 나와 소스에 찍어 먹어봅니다. 살이 부드럽고 맛있어요. 사진으로는 못 남겼지만 수제비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수제비를 먹고 밥도 볶으려고 했는데 수제비를 먹고 나니 국물이 많이 짜져서 밥은 다음에 볶기로 하고 마무리했네요. ㅎㅎ 대구탕은 정말 맛있어요. 단점이라면 마무리쯤에는 좀 많이 짜집니다. ㅎㅎ

원 모양 간판의 원대구탕. ㅎㅎ

장점

· 40년 이상 전통의 맛있는 대구탕.

· 추운 날씨에 소주와 먹으면 안성맞춤.

· 취향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함.

 

단점

· 마무리쯤에는 국물이 많이 짜짐.

· 위생이 살짝 아쉬움.

 

이상 용산 삼각지 대구탕 골목에 위치한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 리뷰입니다!^^


삼각지 원대구탕 본점

 

영업시간

월요일 10:00 ~ 22:00

수요일 ~ 일요일 10:00 ~ 22:00

화요일 정기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