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경복궁. 통의동 국빈관] 한옥에서 즐기는 한우 전문점. 리뷰.

LaMo 2023. 6. 10. 18:42
300x250

통의동 국빈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로구 통이동에 위치한 한옥 한우 전문점 통의동 국빈관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통의동 국빈관은 경복궁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요. 그래서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이나 5호선 광화문역에서 걸어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답니다.^^ 평일 저녁시간에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평소에도 방문객이 많아 평일에도 예약을 하고 방문하기를 권장합니다.  저는 시간상 약간 늦은 저녁시간대에 방문했는데 빈자리가 없었습니다. ㅎㅎ


통의동 국빈관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런치 라스트오더 14:15

라스트오더 20:00


들어가 볼까요?^^

몇몇 종로구를 잘 아시던 분들은 종로에 위치한 나이트클럽 국빈관과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여기는 통의동쪽이며 한우 전문점 이랍니다. ㅎㅎ

중정이 있습니다.

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작은 중정이 있고 창을 통해 내부 식사 공간이 보입니다.^^

주방동이 보이네요. ㅎㅎ

주방동에도 작은 창이 있어 내부를 볼 수 있네요. ㅎㅎ 주방 앞에서는 연탄불이 준비되어 있네요. 오랜만에 보는 연탄불입니다. ㅎㅎ

끝날 무렵 사람들이 나가고 난 후.

늦은 저녁시간에 도착했을 때는 사람이 꽉 차 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고 다 먹고 나올 때쯤 찍은 내부 모습입니다. ㅎㅎ

인테리어가 깔끔합니다. ㅎㅎ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잘 되어있네요.^^

기본 차림.

예약을 해서 그런지 도착을 때 테이블이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창가 2인석에 자리를 잡았는데 자리가 넓은 편은 아니에요.

 

기본 반찬들.

기본 차림과 반찬들은 정갈하고 깔끔합니다!^^ 육안으로만 봐도 신선해 보이네요. ㅎㅎ

연탄불로 굽습니다. ㅎㅎ

테이블 중앙 연탄불 화로에서 나오는 열기가 뜨겁습니다. ㅎㅎ

메뉴를 볼까요?^^

자리에 앉았으니 메뉴를 한 번 볼까요?^^ 먼저 구이와 요리 메뉴입니다.^^

식사와 주류도 봐줍니다.

뒷장은 식사, 주류/음료 메뉴입니다.^^

와인 메뉴도 있어요.

와인 메뉴도 별도로 있어요. 한우를 먹으니 레드와인을 먹을까 고민했는데 주류 메뉴에 얼그레이 하이볼이 있어서 얼그레이 하이볼로 주문했네요. ㅎㅎ

수란이 있는 소스.

고기가 나오기 전 소스에 있는 수란을 깨 줍니다.

수란을 깨서 소스와 섞어줍니다.

소스부터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반응형

한우 1++ 짝갈비 모둠. 2인분. (1인분. 130g. 45,000원)

주문한 한우 1++ 짝갈비 모둠 2인분(1인분. 130g. 45,000원)이 나왔습니다. 한우 1++라 양에 비해 금액이 좀 높습니다. ㅎㅎ

오호 녹내요 녹아.

오! 역시 입안에서 녹습니다. 몇 가지 부위가 있어서 직원분이 알여 줬는데 잊어먹었네요. ㅎㅎ

얼그레이 하이볼. 10,000원.

주문한 얼그레이 하이볼(10,000원)입니다. 최근까지 트렌드였던 주류 메뉴라 주문해 봤습니다. 와인도 좋지만 날이 더워 시원하게 하이볼로 마셨네요. ㅎㅎ

서비스로 나온 찌개.^^

서비스로 찌개가 나왔습니다. 맛이 강하진 않지만 좋았어요. 아무래도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아 살짝 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갈비 볶음밥. 11,000원.

고기를 다 먹고 갈비 볶음밥(11,000원)을 주문했어요. 볶음밥을 싸 먹기 위한 김도 같이 나와줍니다. ㅎㅎ 뜨끈하니 맛있어요. ㅎㅎ

볶음밥과 나오는 김.
관광객과 직장인들이 많네요. ㅎㅎ

경복궁 옆에 위치해서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도 많고 주면 법조계 직원들이 많이 찾아오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금액이 좀 높지만 맛은 정말 좋네요!^^

 

장점

· 한옥에서 중정을 바라보며 즐기는 식사.

· 맛있고 질 좋은 소고기.

· 친절.

· 식후 경복궁, 광화문 광장 산책 가능.

 

단점

· 사람이 많음.

· 금액이 높음.

 

이상 경복궁 옆에 위치한 한우 전문점 통의동 국빈관 리뷰입니다!^^


통의동 국빈관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런치 라스트오더 14:15

라스트오더 20:00


 

https://naver.me/GdJ1N7Gx

 

통의동 국빈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443 · 블로그리뷰 339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