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식당

[牛肉面馆. 우육면관 청계천점]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우육면 집. 리뷰.

LaMo 2022. 11. 4. 12:31
300x250

牛肉面馆. 우육면관 청계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계천 청계2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 우육면 집 牛肉面馆. 우육면관 청계천점 포스팅해 봅니다.^^ 우육면관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2022, 2023에 소개된 집입니다. 그래서인지 종로와 을지로 등 주변 회사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거 같습니다. 저는 저녁 6시 조금 넘어서 방문했는데 벌써 만석이더라고요. 가게가 크지 않고 좌석이 많지 않아 그럴 수도 있지만 6시부터 만석이면 정말 맛있는 집이겠죠? ㅎㅎ 그래도 다행히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웨이팅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이곳에 장점은 청계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식후 산책하기에도 좋은 거 같네요.


牛肉面馆

우육면관 청계천점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牛肉面馆. 우육면관.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서 소개하기를 우육면과 셰프가 중국 산동성에서 전수받은 레시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만식 우육면과는 좀 다르다고 합니다. 깔끔하고 진하면서 살짝 단맛이 도는 우육면으로 소개하고 있네요. 기대가 됩니다.^^

6시가 조금 넘은시간인데 만석입니다.^^

간판이 한자로 되어있고 인테리어 요소들 때문에 그런지 외국에 와있는 거 같습니다. ㅎㅎ 폭이 좁은 건물을 보니 분위기가 왠지 홍콩도 생각이 나네요.^^

미쉐린 가이드 명판.^^

미쉐린 가이드에서 2021년, 2022년에 선정되었고 사이트에 보니 2023년에도 선정된 거 같네요.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ㅎㅎ

2층에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다행히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웨이팅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물론 저희가 웨이팅 거의 초반에 있어서 그랬겠지만요. ㅎㅎ 바 테이블 형식이 주로 배치되어있는 1층과는 달리 2층은 일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는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간단합니다. 우육면 단일 메뉴이며 일반과 특으로 구성되어있도 사이드로 수교와 오이소채 메뉴가 있어요. 저희는 우육면(10,000원), 수교(8,000원) 그리고 오이소채(3,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선불 시스템이라 주문을 하고 지불을 먼저 합니다.^^

샐프로 세팅을 합니다.

물과 식기는 셀프로 세팅을 해줍니다.^^

오이소채(3,000원).

단일 메뉴라서 그런지 음식은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먼저 오이소채(3,000원)가 나왔어요. 새콤하니 맛있습니다. ㅎㅎ

수교(8,000원).

다음은 수교(8,000원)입니다. 깔끔하게 잘 쪄서 나온 거 같네요.^^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맛있어 보입니다.^^

소스에 찍어서 먹어봅니다.^^

소스에 찍어서 먹어봅니다.

내용물이 깔끔하네요.^^

내용물도 깔끔하고 맛있어요!^^

우육면(10,000원).

드디어 우육면(10,000원)이 나왔습니다! 오~ 그릇부터가 뭔가 이국적이 느낌이 나네요. ㅎㅎ

우육면 먹는 법.^^

우육면을 먹기 전에 먼저 먹는 방법을 숙지해 줍니다. 처음에는 본연의 탕을 맛보고 기호에 따라 라장(매운 장)을 넣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국물.

라장을 넣기 전에 국물을 먹어봅니다. 깔끔하니 좋네요.^^ 라장을 굳이 안 넣어도 될 것 같지만 한번 매뉴얼대로 넣어봅니다. ㅎㅎ

기호에 따라 라장을 넣어줍니다.^^

테이블에 준비되어있는 라장을 3스푼 넣어주었습니다. 확실히 매워지네요. ㅎㅎ 기호에 따라 넣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처음에는 안 넣고 먹었다가 중간쯤에 조금 넣어서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맛있어요!^^

내용물이 다 깔끔합니다. 면도 맛있습니다.^^

밥과 고수는 마음껏 이용 가능합니다.^^

면을 다 먹고 국물이 남으면 한쪽 셀프 공간에 마련된 밥을 추가해 말아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오이소채도 먹고 수교도 먹어서 배가 살짝 불러오긴 했지만 그래도 밥을 말아먹어 보고자 밥을 퍼왔네요. ㅎㅎ

남은 국물과 먹기위해 밥을 퍼왔어요. ㅎㅎ

간단하게 한 그릇만 준비해 왔습니다. ㅎㅎ

오~ 맛있네요! ㅎㅎ

기호에 따라 준비된 쏸차이와 고수를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배가 약간 부른 상태여서 밥만 넣고 먹었네요. ㅎㅎ 밥을 말아먹어도 맛있습니다. ㅎㅎ 왜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되었는지 알만하네요.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장점

·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선정한 우육면 집.

· 우육면, 수교, 오이소채 다 맛있음.

· 이국적인 분위기.

· 친절함.

· 식후 청계천 산책 가능.

 

단점

· 영업 마무리 시간이 빠름.

·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 필요.

 

이상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소개된 우육면 집 牛肉面馆. 우육면관 청계천점 리뷰입니다!^^


牛肉面馆

우육면관 청계천점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