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이케아. BEKANT.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조립. 리뷰.

LaMo 2021. 6. 15. 19:32
300x250

IKEA 이케아. BEKANT 베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IKEA 이케아 BEKANT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조립 리뷰 포스팅해 봅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게 되면서 컴퓨터 책상 하나를 장만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는 노트북을 사용해서 좀 자유롭게 공간을 옮겨가며 작업을 했는데요. 이동이 자유로운 만큼 정해진 자리가 없어서 제대로 일에 정착?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며 책상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대로 일을 할 수 있겠죠? ㅎㅎ 아무래도 작업 시 장시간 앉아있는 만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책상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냥 가끔 작업할 때도 몸을 움직여 줘야겠더라고요. ㅎㅎ

 

이케아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수동 조절 책상과 전동식 조절 책상이 있었어요. 수동 조절의 경우 색상이 화이트 한 가지였고 전동식의 경우 화이트, 블랙, 우드 등 다양했습니다. 차이는 비용에서 좀 많이 차이 나는데요. 수동이 대략 20만 원 안쪽 전동식이 대략 60만 원에 금액이네요. 가격차이가 많이 나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높낮이 조절을 얼마나 많이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귀찮음?을 피하기 위해 전동식으로...^^;;; 그래서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120x80 사이즈로 색상은 상판, 다리 둘 다 블랙으로 통일하여 구매를 하였습니다. ㅎㅎ 제가 구매한 BEKANT 베칸트는 디자이너 K. Malmvall과 E. Lilja Löwenhielm가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총 3개의 박스.

베칸트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은 총 3개의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무게가 상당합니다.^^;;; 가장 무거운 박스는 17.55kg나 하네요! 

그럼 한번 조립을 해볼까요?^^ 

45분을 3초로...

언박싱까지 포함해서 조립 시간은 대략 45분 정도 걸렸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더라고요.^^;;; 무게도 상당하고 피스와 볼트 끼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30분 안에 끝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저 자신을 너무 과대평가했나 봅니다. ㅎㅎ 조립을 직접 하신 다면 되도록 작업 공간을 많이 확보하여 조립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조립하고 나서 방문을 지나야 한다면 문 폭 사이즈를 잘 확인하고 조립하시길 권장합니다!!^^ 베칸트 폭이 일반 책상보다 넓은 80cm이고 일반 방문 폭보다는 넓기에 먼저 확인하면 좋겠죠?^^ 

전동 스위치.

전동 스위치의 경우 조립 시 위치를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책상 전면 우측에 설치를 하였어요.^^

조립을 다하고 책상 상판의 수평을 맞춰 줍니다. 저는 디지털 수평계를 사용해서 수평을 맞췄습니다. 완벽한 0.0˚는 불가하고 0.1˚까지 수용하여 맞춰 줍니다. ㅎㅎ 바닥이 고르지 않아 완벽한 수평은 불가능하네요.^^;;;

전선 정리망.

상판 하부 전선 정리망이 있어서 전선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망이 약간 타이트해서 전선을 넣기 약간 어렵지만 그래도 깔끔해 보여 좋습니다.^^ 

자 이제 한번 코드를 꼽고 작동을 해보겠습니다. 위이잉~~ 하는 소리를 내며 작동이 됩니다. 책상 상판의 높이는 65cm~125cm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작업하다 오래 앉기 힘들면 높이를 조정하여 서서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IKEA 이케아. BEKANT 베칸트.

 

장점

· 깔끔한 디자인.

·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 10년 품질보증.

 

단점

· 조립이 힘듦.

· 전동식이라 가격이 생각보다 비쌈.

 

이상 IKEA 이케아 BEKANT 베칸트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조립 리뷰입니다!^^

반응형